서피스3 활용-게임편

게임기로서의 서피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모바일 생태계의 약점은 누구나 다 앱 부족이라고 합니다. 맞습니다. 사실 잠시 한국에 들어가면 구글맵이 아닌(한국은 구글맵이 부실합니다) 국내 앱을 써야하는데 윈도우 모바일용은 앱 자체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런 생활 앱 보다 더 절실한 것이 앱스토어에 있는 게임의 수와 질 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서피스프로와 서피스 3는 게임수에서 어떤 모바일 기기 보다 압도를 합니다. 윈도우 시절부터 게임이 다 돌아가니깐요

 

  1. 컴퓨터 게임기로서의 서피스

    서피스 3 는 Atom 프로세서(조금 성능이 떨어지는)를 채택함으로써 발열량을 줄이고 팬을 제거해서 무척이나 가볍습니다. 600그람 밖에 나가지 않는데 휴대성을 위해서 성능을 희생한 것이고 난 이 휴대성 때문에 서피스 프로에서 서피스로 갈아탔습니다. 서피스 프로는 기존 노트북과 성능이 차이가 없으므로 기존 컴퓨터 인기 게임인 콜오브듀티 배틀필드등 무리없이 잘 돌아갑니다. 그러나 서피스3는 저 옵션으로는 어찌어찌 하겠지만 고급 옵션으로 저런 게임들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인크래프트는 무리 없이 돌아가는걸 확인 했습니다.

    Call of duty를 Xbox 컨트롤러로 플레이(서피스 프로2)

    서피스 3에서 마인크레프트는 무리 없습니다

     

  2. 에뮬레이터로서의 서피스

    서피스 3가 윈도우8을 OS로 넣으면서 얻은 가장 큰 이득이 윈도우의 방대한 게임양과 질일 것입니다. 전 에뮬 게임을 좋아하고 (나이 땜에 고전게임이 ㅜㅜ) 서피스3 가 제가 좋아하는 PS1, 닌텐도64, 슈퍼닌텐도의 에뮬을 돌리는데 아무 문제가 없으므로 서피스 3는 컴퓨터 게임이 아닌 오직 에뮬게임을 즐기는 데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합법적으로 에뮬게임을 소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에뮬 게임을 즐기는 요령으로는 전 원드라이브에 합법적으로 구한 에뮬레이터랑 합법적으로 구한 게임을 모두 넣어 둡니다. 진정한 스마트워커는 고전 게임도 어디서나 자기가 플레이하던 부분부터 할수 있어야 하겠지요. 이렇게 설정을 해두면 세이브 파일도 원드라이브 안에 폴더에 저장되고 데스크탑에서 세이브한 부분 부터 제 서피스에서 그대로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에뮬은 각자 합법적으로 구하세요 ^^

    서피스 3로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를 에뮬로 플레이하는 장면

  3. Xbox 컨트롤러

    서피스3 의 최대 장점중인 하나인 USB로 최고의 리뷰와 온갖 악성 리뷰어의 공격에도 끄덕 없는 Xbox컨트롤러로 게임을 한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별다른 세팅없이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윈도우용 xbox 360 controller for windows만 설치하면 그냥 Xbox컨트롤러로 컨트롤러가 지원되는 모든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Xbox컨트롤러는 컨트롤러중에 최고의 리뷰를 자랑하며 기타 IGN(미국의 게임 리뷰전문 사이트)등에서도 극찬을 한바 있습니다. 국내 네이버 블로거들도 좋은 리뷰가 압도적으로 많고요. 물론 전 이걸로 에뮬게임만 하지만 (에뮬 소프트에서 컨트롤러를 지원해야 합니다) 기타 컴퓨터 게임도 다 됩니다.거기다 보너스로 무선 컨트롤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선 컨트롤러도 설치 된다는 사실.

    Xbox 360 컨트롤러

     

    Xbox 360컨트롤러 무선 셋업(공식홈페이지자료)

    Xbox360 컨트롤러 윈도우용 드라이버는 다음 링크에서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http://support.xbox.com/en-US/xbox-on-windows/accessories/xbox-controller-for-windows-setup


  1. movigfinger 2015.10.17 20:32 신고

    좋은 정보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세가세턴 폴더가 보이는데, 세가세턴 에뮬도 잘 돌아가나요?

  2. 소피스트 지니 2016.02.28 11:11 신고

    조만간.... 요거 삽니다. 한 3개월 후쯤 되겠네요. 후후... 얼마전에 하이마트에서 보고 왔는데 서피스 완전 반해버렸어요~

  3. 반가 2016.06.08 23:06 신고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