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급_차트 – 차트 크기 변경의 다양한 옵션

이번 포스팅은 가볍게 쉬어 가는 포스팅으로 엑셀 차트의 넓이 조정의 옵션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그거 마우스로 드래그 하면 되지 않느냐고 물으신다면 맞습니다. 그러나 그 드래그 방법에도 여러가지 옵션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도 꽤 많습니다. 또 오늘 소개해 드리는 그래픽 디자인의 단축키들은 엑셀 뿐만 아니라 파워포인트, 워드 더욱이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에도 동일하게 적용 되는 단축키들이고 사이즈 변경 방법이니 알아 두시면 두고 두고 써먹습니다.

09연습파일.xlsx

09연습파일_완성본.xlsx

  1. 알트 드래그 >> 셀 간격에 맞출 때

    이 단축키는 엑셀에만 해당 하는 단축키로 그래프의 크기를 조정할 때 알트 키를 누르고 있으면 셀의 눈금선에 맞추어 그래프의 크기가 조정 됩니다.

     

    알트 키를 누른 채로 드래그를 하면 차트의 크기가 항상 셀의 눈금선에 고정 됩니다.

     

  2. 쉬프트 드래그 >> 비율을 맞출 때

    이 단축키는 엑셀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단축키 입니다. 정사각형의 경우 쉬프트를 누르고 모서리를 드래그를 하면 정사각형의 비율이 깨지지 않습니다.

     

    쉬프트 드래그는 가로 세로 비율을 일정하게 유지 합니다.

     

  3. 컨트롤 드래그 >> 위치를 고정하고 크기를 조정 할 때

    컨트롤 드래그는 차트의 위치를 바꾸지 않고 센터를 고정하면서 크기 조정을 할 때 사용되고 역시 거의 모든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동일 하게 적용되는 단축키 입니다.

     

    컨트롤 드래그를 하면 차트의 센터가 바뀌지 않고 고정 됩니다.

  4. 콤보 드래그 >> 1,2,3 의 방법을 동시에 적용할 때

    위의 방법들을 조합해서 드래그 하면 모든 옵션이 동시에 적용 됩니다. .

     

    컨트롤 + 쉬프트 드래그를 하면 센터가 유지 되면서 정사각형 비율이 깨지지 않습니다.

    차트 사이즈 관련 단축키들은 엑셀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같이 통용되므로 알아 두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 혹은 그림판을 이용하실때도 같은 단축키로 사이즈 조정을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