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위한 설치 USB 만들기

윈도우 10의 자동 업그레이드 옵션이 안 뜨거나 더 안전한 방법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 하시고 싶다면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iso파일을 다운 받거나 아니면 바로 usb 업그레이드 설치 디스크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기존 윈도우 7 같은 경우는 울트라 iso나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툴을 다운 받아서 usb 설치 디스크를 만들었다면 8부터는 아예 마이크로 소프트의 웹 페이지 상에서 가능하도록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설치는 나의 개인 파일과 프로그램을 그대로 보존하는 것을 말하며 클린 인스톨과는 다릅니다. 만약 클린 인스톨을 원하시면 업그레이드를 일단 해보신 후 마음에 안 들면 윈도우 10에 있는 초기화를 통해 클린 인스톨한 환경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저의 다른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1. 사전 확인 사항

    만약 업그레이드를 진행 하시려면 지금 현재 내 윈도우 버전이 정품 라이선스 인증을 받은 상태이어야 합니다. 제어판 >> 시스템 밑 보안 >> 시스템으로 들어 가시면 윈도우 정품 인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으로 가시면 정품 인증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정품인증을 확인 하셨다면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로 가서 usb설치를 위한 도구를 다운 받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지금 도구 다운 로드를 클릭 하세요

    크롬의 경우 바로 exe파일을 실행 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usb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과정이 진행됩니다.

     

     

    지금 이 PC를 업그레이드를 하면 usb를 만든후 바로 업그레이드가 진행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지금 하이퍼v 윈도우7을 실험용으로 남겨둔 거라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클릭 합니다.

     

     

    언어와 버전, 그리고 비트수를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하려면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의 체크를 해제 하세요.

     

     

    여기서 iso파일을 선택하면 울트라 iso등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 다시 설치 usb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 usb플레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내 usb의 경로가 보입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

     

     

    작업을 마치시면 드라이브 이름과 usb업그레이드를 위한 모든 과정을 마칩니다.

     

    다음은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의 업그레이드 정보 자료 입니다. 나의 버전이 어떤 버전으로 업데이트 될지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7 프로를 쓰시던 분들이 가장 대박이라고 생각되네요. 윈도우 10 프로의 하이퍼 v, 비트라커, vhd 부팅 등을 모두 이용할 있으니깐요.

    다음 포스팅에서 하이퍼v 윈도우 7 업그레이드를 통해 usb파일을 통해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소개 하겠습니다. 근데 사실 이것만 만드셨다면 클릭해서 따라가기만 하면 업그레이드되요. 믿고 한번 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