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를 분할 하면 분할된 파티션에 이미지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하드 드라이브를 나누면 부가 적인 외장하드나 하드 디스크 설치 없이 윈도우 7 이미지 백업을 할 수 있어서 참 편리 하게 활용할 수 잇습니다. 이 밖에도 기존에 하드 디스크를 나눠서 멀티 부팅을 하거나 아니면 개인 드라이브, 회사 드라이브 이렇게 용도를 나눠서 활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이번 포스팅 에서는 윈도우 10에서 하드 디스크를 분할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윈도우 10 에서는 검색 창을 이용하시면 거의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 창에 관리라고 검색 하면 뜨는 1순위 컴퓨터 관리를 선택 합니다.

 

 

컴퓨터 관리에서 디스크 관리를 선택해 줍니다. 지금 내 컴퓨터에 연결된 모든 USB를 포함한 드라이브가 표시됩니다.

 

 

드라이브를 분할 하려면 드라이브 축소를 해서 남는 공간에 새로운 드라이브를 부여 하는 것입니다. 전 용량이 젤 많은 C:에 우클릭을 하여 볼륨 축소를 선택 합니다.

 

 

계산 할 동안 기다리세요

 

 

내가 새로 사용할 드라이브에 용량을 부여 합니다. 20480은 20 기가 입니다.

 

 

드라이브가 생성되었지만 아직 포멧되지 않은 새로운 드라이브 상태입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새 볼륨을 선택하면 포멧과정을 시작 합니다.

 

 

물론 모든 공간을 활용 하도록 해야 겠죠?

 

 

윈도우 계열은 NTFS파일 시스템을 사용 합니다. 그냥 다음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새로운 볼륨이 생성 되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도 새 볼륨이 이제 생성된 것이 보이네요.

 

 

탐색기 기본 화면에도 이제 새로운 드라이브 G:가 생성 되었습니다.

 

 

개인 적인 용도로는 노트북 자체 하드 용량이 많고 이미지 백업을 통해 최초의 깨끗한 컴퓨터 상태를 프로그램 인스톨 후 저장할때 이요합니다.  네트워크 폴더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방법은 기본 하드드라이브 용량이 충분 사용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