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이나 8.1에서 10 윈도우 업그레이드 후 다운그레이드 하기

저희 부모님처럼 마소의 권고 문고를 보고 무조건 예 예를 클릭하다 윈도우 10으로 뜻하지 않게 업그레이드 되신 분들이 많을 걸로 예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물론 최신 OS가 편의성이나 속도 면에서 낫다고 생각하지만 뭐든지 익숙한게 제일 쉬운 법이지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을 업그레이드후 다운 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를 구매시 윈도우 10이 인스톨 되어있는 경우에는 해당 하지 않고 반드시 업데이트를 통한 업그레이드시에만 유효 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후 한 달 이내에 시행 하셔야 합니다.

 

  1. 이전 윈도우 백업을 확인 하세요.

    윈도우 10을 윈도우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그레이드 하신 분이라면 이전 윈도우의 모든 내용이 윈도우 이미지 백업 형태로 남아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컬 C:로 가셔서 windows.old 폴더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폴더를 지우지 않고 확인 가능하다면 손쉽게 다운 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2. 다운 그레이드 방법

     

    윈도우 10의 작업 표시줄을 보면 검색 창이 보입니다. 여기다가 설정을 눌러 주세요. (윈도우 키를 누르시면 화면 하단에 보입니다)

     

     

    윈도우 10의 쉬운 설정 창입니다. 여기서 업데이트 및 복구를 누릅니다.

     

     

    만약 업데이트를 1달 이내에 하셨다면 windows 7이나 8으로 돌아가기 옵션이 보입니다. 만약 이 옵션이 안 보이신다면 윈도우 7이나 8.1을 새로 인스톨 해야합니다. 여기서 시작을 누릅니다.

     

     

     

    이후의 진행은 특별한게 없이 그냥 다음을 연타하시면 이전 윈도우로 돌아 가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8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업그레이드 했는데 처음 업그레이드시 몇가지 눈에 띌만한 버그가 있었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해결책을 찾으면서 스트레스 받는 보다 다운그레이드 했다가 다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때가 많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