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폰의 시스템 복구를 아시죠?

윈도우 10의 초기화 기능은 윈도우 8부터 새로 생긴 복구 방법이며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의 핸드폰 시스템 초기화와 비슷합니다. 윈도우도 8부터 스토어 개념을 도입하면서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 구입한 제품은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에 소프트 정보가 남아있게 되고 시스템 초기화를 하면 윈도우를 재설치 하면서 윈도우 스토어에서 구입한 소프트들은 자동으로 재 설치가 됩니다.

 

 

윈도우 10의 만능 기능 검색 창에 설정을 치고 1순위 설정을 클릭 합니다.

 

 

설정 창에서 업데이트 및 복구를 클릭해 줍니다.

 

 

 

이 PC 초기화를 선택해 줍니다.

 

 

두가지의 옵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1번 옵션

만약 컴퓨터를 구매시 윈도우 10이 설치 되어있었다면 PC 제조업체에서 설치 한 앱이 새로 설치 됩니다.

만약 구입한 컴퓨터가 윈도우 7이나 8 이었다면 PC 제조업체에서 설치 한 앱이 모두 제거 됩니다.

개인 파일, 즉 개인 라이브러리에 포함된 문서들과 비디오들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개인이 변경한 컴퓨터 설정은 제거 됩니다.

윈도우 스토어에서 인스톨한 앱들은 다시 인스톨 됩니다.

 

 

2번 옵션

윈도우 10이 설치 되어있었다고 해도 PC 제조업체에서 설치한 앱들은 모두 제거 됩니다.

개인 라이브러리, 즉 개인 비디오와 문서들도 역시 제거 됩니다.

개인이 변경한 컴퓨터 설정도 역시 제거 됩니다.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복구 목적이라면 1 옵션은 대부분의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2번은 컴퓨터를 중고로 주로 사용합니다.

 

 

 

위에서 다음을 누르시면 지워지는 앱들의 정보가 보입니다.

 

 

 

이렇게 윈도우를 설치 하고 나면 복구후 어떤 프로그램이 지워졌는지에 대한 정보가 데스크탑에 표시 됩니다. 프로그램들만 새로 인스톨 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복구 옵션으로도 충분히 대부분의 문제점이 없어지니 두번째 옵션을 선택 하셔서 개인 파일을 날리시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