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다지기 (10)

잘못 찍어서 사진이 삐뚤게 찍혔다면 핸드폰이나 다른 사진 보정 앱으로 간단히 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냥 눈대중에 아닌 완벽히 균형이 잡힌 사진으로 픽셀 데이터 하나 하나를 변경하고 싶다면 매우 간단한 포토샵 작업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1. 삐뚤어진 사진 똑 바로 하기

    카메라의 수평을 잘못 선택하여 돌아간 사진은 포토샵으로 간단히 돌릴 수가 있지만 돌린 사진을 직사각형의 사진 파일 형태로 다지 저장을 하려면 사진의 귀퉁이가 잘려 나갑니다. 당연한 결과이고 잘려나간 귀퉁이까지 살리고 싶다면 회전을 할 때 생기는 빈 부분을 포토샵의 기능으로 가짜로 만들어 넣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번거로운 과정이고 굳이 그런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사진 똑바르기 하기의 기능은 사진 자르기의 서브 메뉴 입니다. 일단 사진 다르기 도구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똑바르게 하기를 선택 합니다.

     

     

    커서가 바뀌면 비뚤어진 사진 방향으로 선만 그어주면 끝 입니다. 지평선을 따라서 긋는 것이 가장 확실하겠죠?

     

     

    사진을 똑바르게 하면서 살릴 수 있는 최대한의 부분을 포토샵이 알아서 보여 줍니다.

     

    마우스를 사진 밖에서 드래그를 하면 사진을 더 회전 할 수 있습니다. 격자를 확인하고 완전 수평인지를 봅니다.

     

     

    완전 수평이라면 엔터를 눌러 주면 끝 입니다.

     

    보정 후와 보정 전의 사진 입니다.

     

    이처럼 서브 메뉴가 도구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경우가 많으므로 툴을 선택후에 메뉴 하단에 나타나는 서브 메뉴들도 눈 여겨 봐 둘 필요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