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관리 (12)

아웃룩 일정의 기본 요일 시작은 지역 마다 다르지만 제가 있는 미국의 경우는 일요일 입니다. 그러나 월요일로 설정 할 수 있고 또 미리 알림 15분 의 시간을 조절 할 수도, 끌 수도 있습니다. 미리 알림 기능을 끈다고 해도 이벤트 마다 새로 미리 알림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고 기본 세팅만 끈다는 말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웃룩의 일정 설정 기능 중 자주 사용하는 몇가지 기능만 살펴 보겠습니다.

 

  1. 아웃룩 일정 설정 창 들어가기

    설정 창은 파일 탭을 눌러서 백 스테이지 뷰로 진입을 먼저 해야 합니다.

     

    옵션 탭을 클릭 하세요.

     

     

    일정을 클릭하면 달력에 관한 세부 사항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2. 자주 사용 하는 옵션들

    일정에서 설정 할 수 있는 것은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해당 사항이 없는 것이 많으므로 자주 사용할 것 같은 몇가지 설정들만 추려 보았습니다.

     

    근무 시간 보기로 일정을 선택 했을 때 1번에서 기본 근무 요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번에서 달력의 시작 요일이 일요일 인지, 월요일 인지 결정 할 수 있습니다.

     

     

    공휴일 추가를 통해 해외의 공휴일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기본 미리 알림의 시간을 15분에서 변경 하거나 완전히 끌 수도 있습니다.

    추가 표준 시간대를 통해 2개의 시간대를 아웃룩 일정에 동시에 표시 할 수 있습니다. 2개가 한계 입니다. 또 달력에 표시되는 날씨를 화씨로 바꾸거나 끌 수도 있습니다.

    설정 창에서 변경한 시간은 고정 값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미리 알림을 15 에서 30분으로 변경을 해도 이벤트를 생성시 언제든지 30분에서 시간을 조정 가능 합니다. 내가 다시 설정 변경을 해주지 않는 기본값이 영원히 30분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