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작업 (3)

파워 포인트의 구역은 워드의 구역 나누기와는 좀 다릅니다. 워드의 구역 나누기가 페이지 설정을 위한 나누기 라면 파워 포인트의 구역은 폴더 개념에 가깝습니다. 여러 슬라이드를 한 가지 폴더로 묶어 이동과 정리가 쉽게 하는 것이지요. 마치 워드의 개요 보기 개념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구역을 설정해 놓으면 또 다른 이점이 있는데 바로 인쇄를 할 때 구역을 선택 하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페이지를 수동으로 정해 인쇄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구역을 설정해 놓으면 따라오는 이점인데 사용 안할 이유가 없지요.

이번 포스팅은 홈 탭의 구역에 관한 내용입니다.

 

19_슬라이드작업.pptx

19_슬라이드작업_완성본.pptx

  1. 구역 설정 하기

    구역을 설정 할 때는 항상 제일 마지막 슬라이드부터 위로 올라가면서 하시면 편합니다. 왜냐하면 구역이 설정되는 순간 구 하단의 모든 슬라이드 들이 구역으로 들어 가기 때문입니다. 밑에서 끊고 싶을 때 마다 끊으시면서 구역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구역을 설정 하기 위해 먼저 끊고 싶은 곳에 커서를 위치 하세요.

     

     

    홈 탭의 구역 추가를 클릭 합니다.

     

     

    구역은 추가 되었지만 이름을 변경해줘야 구분이 쉽습니다. 이름을 내 마음대로 정해 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총 5개의 구역을 만들었습니다.

     

  2. 구역 나누기의 이점

    구역을 나누면 슬라이드의 관리가 쉬울 뿐만 아니라 파워포인트의 집중도를 높일수가 있습니다. 작업하지 않는 슬라이드들은 닫아 버릴 수가 있거든요.

     

    이렇게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구역 별로 미리 보기를 열고 닫는게 가능해 집니다.

     

     

    보기 메뉴 중 여러 슬라이드 메뉴에 들어와 보면 슬라이드들이 구역별로 알아보기 쉽게 정리 되어있습니다 어떤 슬라이드들이 있는지 한눈에 알아보기 더 쉽습니다.

     

     

    파워 포인트에서는 기본 보기와 슬라이드 마스터 보기를 빠른 도구 모음에 넣어 두시면 정말 편리합니다.

    프린트를 할 때도 구역별로 따로 할 수 있습니다.

     

     

    구역별로 슬라이드 이동이 쉬워집니다.

     

  3. 한번에 여 닫기

    만약 구역이 많다면 일일이 다 열고 닫는게 오래 걸리죠 우클릭으로 간단히 해결 합니다.

     

    탐색 창에 우클릭을 아무 빈 곳에나 하시면 모두 확장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 하면 모든 구역이 펼쳐 집니다.

     

     

    반대로 모두 축소를 하면 모든 미리 보기가 축소 됩니다.

     

    슬라이드 숫자가 되지 않는다면 별로 상관없겠지만 슬라이드 숫자가 20개만 넘어가도 구역나누기는 정말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