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작업 (2)

내가 이미 내용을 입력한 슬라이드에 구성이 마음에 들지 않는 다면 처음부터 입력하는 것보다 내가 이미 가지고 있는 레이아웃들을 이것 저것 바꿔가며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 입니다. 또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 보면 사진이나 개체들을 실수로 드래그를 해서 엉뚱한 위치에 옮겨 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슬라이드 마스터 설정을 잘 해 놓으셨다면 정말 편하게 원래 세팅으로 돌아 가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홈 탭의 레이아웃과 다시 설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18_슬라이드작업.pptx

18_슬라이드작업_완성본.pptx

  1. 레이아웃 바꾸기

    기존의 콘텐츠는 하나도 안 바꾸고 슬라이드의 디자인만 바꾸는 것이 가능 합니다. 내가 비슷한 스타일의 슬라이드 마스터를 만들어 놓았다면 처음부터 디자인 하는 것 보다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용하는 것이 항상 일관성을 좋게 하고 작업 속도를 높입니다.

     

    지금 페이지 2에는 콘텐츠 2개라는 레이아웃이 설정 되어 있습니다. 캡션있는 콘텐츠로 변경하여 보겠습니다.

     

     

    내용은 하나도 바뀌지 않고 레이아웃만 변경 되었죠. 여기서 적당히 위치 조정을 하고 내용을 추가 하면 됩니다.

     

     

    지금 내가 작업하는 것이 아니라 적당한 레이아웃을 찾을 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금방 새로운 디자인의 슬라이드를 만들었습니다.

     

  2. 실수 되돌리기

    파워포인트에서도 물론 되돌리기 옵션이 잘 돌아 갑니다만 만약 내가 실수 했던 것을 모르고 파일을 닫았다 열었을 시 원래의 레이아웃대로 돌아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내가 필요한 슬라이드 마스터를 만들 때 항상 신경 써서 대부분의 서식을 슬라이드 마스터에 넣어 주는 것입니다. 만약 수동 서식을 슬라이드 단계에서 넣어 주셨다면 이 단계로 돌아가게 되면 모든 세팅이 마스터 단계로 초기화 됩니다.

     

    실수로 이런 텍스트를 겹치게 하게 했고 정말 처음과 똑 같은 위치에 두고 싶다고 하면 다시 설정을 하면 됩니다..

     

     

    홈 탭에서 다시 설정을 클릭 하세요.

     

     

    슬라이드 마스터의 세팅으로 돌아 갑니다. 파워포인트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슬라이드 마스터 공부에 10분만 투자 하세요.

     

    파워포인트에서 테마와 슬라이드 마스터만 이해하시면 이렇게 다른 작업은 전부 클릭으로 해결 하실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