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작업 (5)

파워포인트에 일반 사진을 붙여서 넣고 배경으로 사용하려면 슬라이드 마스터에 붙여 넣으셔야 하겠죠? 그러면 붙여 넣은 그림이 배경처럼 되어서 작업 하실 때 클릭이 되지 않아 편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사진 삽입 후 크기를 조절해줘야 하고 맞추기가 귀찮고 또 레이어 설정도 해줘야 하는데 파워포인트에서는 더 간편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21_슬라이드작업.pptx

21_슬라이드작업_완성본.pptx

  1. 일반 보기 VS 마스터 보기

    일반 보기에서 사진을 붙여 넣으면 배경으로 쓰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사진을 맨 뒤로 보내도 자꾸 클릭이 되는 번거로움이 있죠. 대신 마스터 슬라이더에 넣어 놓으면 클릭은 되질 않지만 원치 않는 같은 슬라이드 마스터를 사용하는 모든 슬라이드에 적용 될 뿐만 아니라 크기 변경 등 따로 손을 봐줘야 해서 마스터에 사진을 넣는 것은 주로 로고를 넣을 때 많이 사용 합니다.

     

    이렇게 일반 보기에서 사진을 넣으면 작업 할 때 자꾸 불필요한 클릭이 됩니다.

     

     

    보기 메뉴를 바꾸고 슬라이드 마스터에 같은 사진을 넣어서 비교해 보겠습니다.

     

     

    클릭은 되지 않지만 한번에 모든 슬라이드를 꽉 채워 주지 않죠. 주로 로고에 이용 많이 합니다.

     

  2. 배경 한번에 넣기

    파워포인트에서는 내가 가진 파일이던지 온라인 그림이던지 한번의 클릭으로 쉽게 배경을 설정하게 하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탭에서 배경 서식을 클릭 하세요.

     

     

    내 파일을 골라도 되지만 온라인을 한번 해 보겠습니다.

     

     

    SKY로 검색을 하면 먼저 무료 라이선스 파일이 검색되고 상업적 목적이 아니라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번째 그림을 클릭 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알아서 크기를 맞추어서 전 슬라이드를 채웁니다. 그림의 여러 형태도 조절할 수 있지만 다음에 다루겠습니다.

     

     

    글씨 색을 알아보기 쉽게 바꾸면 끝납니다.

    파워포인트의 배경옵션으로 마스터 슬라이드보다 편하게 배경을 넣읍시다. 방법은 특정 슬라이드에 배경을 넣을 매우 좋습니다. 모든 슬라이드에 같은 배경을 넣으시면 이전 포스팅인 대빵 마스터 슬라이드 편을 참조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