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작업 (1)

테마와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해 하셨다면 파워포인트는 이제 정말 쉽습니다. 내가 다루는 프로그램 중 제일 쉬운 것이 파워포인트 입니다. 엑셀과 연동, 혹은 서버와 연동 등은 다른 프로그램들이 어려운 것이지 파워포인트가 어려운 것이 아니니깐요. 이번 포스팅부터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기 위한 가장 기본 적인 스킬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17_슬라이드작업.pptx

  1. 슬라이드 삽입

    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해 하셨다면 새 슬라이드를 만들고 내용을 입력 하기는 정말 몇 분 과정입니다. 슬라이드 마스터만 잘 구성해 놓으면 어떤 발표 자료 던지 30분 이내에 훌륭하게 완성 하실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용해 슬라이드를 삽입하고 내용을 추가 해 보겠습니다.

    많은 슬라이드 마스터 중에 내가 추가 하려는 내용과 가장 잘 맞는 슬라이드를 삽입합니다.

     

     

    내용을 치면 내가 슬라이드 마스터에 넣어놓은 수준과 서식에 맞게 내용이 자동으로 정돈 됩니다.

     

     

  2. 슬라이드의 복제

    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 하나하나 통째로 개체로 취급 합니다. 즉 미리 보기 썸네일에서 내가 원하는 슬라이드를 선택해서 컨트롤 + C로 복사해서 컨트롤 + V로 붙여 넣으면 내가 위치한 하단에 새로운 슬라이드가 추가 됩니다. 만약 기존의 슬라이드의 내용에서 몇가지만 바꾸고 싶다면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용해서 추가 하는 것 보다 이 방법이 빠를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슬라이드복제도 가능 합니다

     

     

    이렇게 워드 관련 정보들 슬라이드를 복사해서 내가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면 됩니다. 이 경우에는 복사보다 새로운 슬라이드를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용해 생성하는 것이 빠르겠네요.

     

     

    여러 연속된 슬라이드를 동시에 선택 하려면 시프트 +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또 여러 개의 듬성 듬성 있는 슬라이드를 동시에 선택하려면 컨트롤 + 좌 클릭으로 하나씩 선택 하시면 됩니다.

     

  3. 슬라이드 삭제

    우 클릭을 하면 슬라이드 삭제 옵션을 볼 수 있지만 제일 빠른 방법은 역시 간단히 Del 키를 누르는 것 입니다.

     

    원하는 슬라이드를 선택하시고 Del키를 누르거나 우 클릭으로 슬라이드 삭제를 누릅니다. 역시 쉬프트 클릭과 컨트롤 클릭으로 여러 슬라이드를 동시에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이 거의 비슷하지 않는 경우는 사실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용하는 것이 슬라이드를 복제 삽입하는 보다 빠릅니다. 근대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슬라이드 마스터 보단 복사하여 붙여넣기가 친숙한 것이 사실 이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