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 작성하기 (6)

에버노트, 원노트도 모두 표 삽입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엑셀이나 워드처럼 표에 삽입된 데이터로 어떤 계산을 하는 등의 데이터 베이스 기능은 전혀 가지고 있지 않고 콘텐츠를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한 공간일 뿐 입니다. 또 좋게 말하면 배울 것이 거의 없고 여러 포멧 등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므로 매우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1. 표의 삽입

    표를 삽입 하기 가장 편한 방법은 노트 패널의 표 아이콘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행 열의 개수를 직접 아이콘에서 클릭 하셔도 되고 설정 창을 누르면 행 열 창을 수동으로 입력 할 수 있습니다.

     

    표 삽입 아이콘을 누르면 보이는 바둑판 영역을 이동을 하면 행 과 열의 개수가 보이고 선택하면 바로 표가 삽입 됩니다.

     

     

    설정을 클릭 하면 바로 행 과 열의 개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표 너비를 픽셀 단위로 설정 할 수 있지만 한번도 해 본적은 없습니다.

     

  2. 표 행 열 추가와 내용 입력

    에버노트의 표는 정말 정말 쉽습니다. 원노트는 자체 표가 아니라 엑셀과 연동해서 표를 삽입하는 기능도 있어서 복잡 할 수 있지만 에버노트는 순수히 우리가 종이가 그리는 표의 기능만 합니다.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시면 기본적으로 표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볼 수 잇지만 주로 행 열 삽입에 우클릭을 많이 사용 합니다.

     

     

    내용 입력은 셀에다가 마우스를 클릭하고 입력 하면 됩니다.

     

     

    표 사이의 선을 클릭하여 간격을 조절 하면 됩니다.

     

     

    행을 증가 할 때는 굳이 마우스 우 클릭을 하지 말고 마지막 셀 까지 입력 후 탭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커서가 이동 하면서 행이 하나 늘어 납니다.

     

     

    머리글 행을 지정하는 기능도 없으므로 직접 수동으로 수정 하시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간단하지만 깔끔한 에버노트의 표 였습니다.

     

    에버노트의 표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노트의 내용을 더 체계적으로 정리하는데 필수 요소이니 모든 기능들을 한번씩 눌러 보고 익혀 두시면 반드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