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급_차트 – 연동된 데이터를 차트 안에 넣고 그래프를 이동하는 법

엑셀의 그래프는 데이터와 대부분의 경우 연동되어 있고 한 시트에 삽입됩니다. 그러나 만약 시트를 화면 전체에 나타내고 엑셀로 발표를 할 경우 연동된 데이터를 그래프 안에 넣어줘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는 엑셀 그래프의 기능을 이용하시면 간단히 해결 됩니다.. 또 그렇게 데이터 표가 삽일 될 경우 그래프 이동을 통하여 그래프를 다른 빈 시트로 옮겨 주시면 그래프 막대의 변동도 덜하고 보기도 더 쉬워 집니다. 이렇게 그래프에 삽입된 원본 데이터를 데이터 표라고 합니다.

12연습파일.xlsx

12연습파일_완성본.xlsx

  1. 데이터 표 삽입의 다양한 방법

    역시 엑셀 2013부터는 차트 옆의 + 버튼을 이용하여 가장 쉽게 표를 삽입할 수도 있고 또 구 버전 이용자라면 차트 요소 추가를 통해 추가 하시면 됩니다. 또 빠른 요소 중에 데이터 표를 포함한 레이아웃을 추가 하셔도 됩니다.

     

    가장 편하고 빠른 방법은 역시 신기능 입니다. 엑셀 2013 부터는 간단히 + 버튼을 눌러서 추가 하시면 됩니다.

     

     

    구 버전 이용자라면 차트를 선택 시 활성화 되는 디자인 탭의 차트 요소 추가를 통해 추가 하시면 됩니다.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빠른 레이아웃 중에도 데이터 표를 포함한 레이아웃이 있으므로 추가 하시면 됩니다.

     

  2. 차트의 이동

    보통 이렇게 데이터 표가 차트 밑에 들어가게 되면 공간이 협소해 지고 이제 차트와 원본데이터를 같은 시트에 두지 않아도 됩니다. 그때는 차트를 새로운 시트로 옮겨 전체 화면을 차지 하게 되면 차트와 원본 데이터를 한눈에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차트 이동을 선택합니다.

     

     

    옵션을 새 시트로 선택하고 시트 이름은 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트가 만들어 지며 차트가 화면 전체를 차지 합니다.

     

     

    옮겨진 차트는 언제던지 같은 방법으로 원래 위치로 다시 돌릴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표의 디자인

    데이터 표도 역시 차트의 요소이므로 리본 서식 탭으로 간편히 디자인을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표의 셀들은 도형 취급을 받으며 도형 스타일을 통해 색깔 변경이 가능하고 안의텍스트는 텍스트에 관한 모든 서식이 적용 가능 합니다.

     

    1번은 표의 윤곽선, 2번은 표의 채우기와 특수 효과들, 3번은 표의 텍스트에 워드 아트를 적용 가능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트는 데이터와 같이 삽입되지만 이렇게 차트 밑에 데이터를 표기 주면 굳이 같은 시트에 있을 필요가 없을 때가 있으므로 새로운 시트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파워포인트 없이 엑셀만으로 차트 위주의 발표를 진행 하실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