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작성 기술(2)

워드로 논문을 작성하다가 용량이 매우 커지게 되면 오류가 자주 일어나고 문서가 스크롤이 느려 지게 됩니다. 이건 어느 문서에나 해당 되죠. 특히 많은 이미지 파일이 삽입된 문서의 경우는 심각하게 느려질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워드 문서를 여러 개의 파일로 나누어서 관리 하시면 됩니다. 본래의 문서는 마스터 문서로 남게 되고 다른 서브 문서들 과의 하이퍼 링크 정보들만 문서에 남아 있게 됩니다. 이렇게 여러 문서로 나누게 되면 각 챕터 별로 리뷰를 따로 할 수가 있으며 문서 파일도 훨씬 가벼워져서 작업하기가 훨씬 쉬워지고 오류도 덜 나게 됩니다.또 이렇게 나누어진 문서는 각자 문서에서 수정하면 마스터 문서에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며 따로 업데이트를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잠깐

편집 기호를 보이시게 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편집 기호는 버전마다 약간 다르게 보일 수 있으나 위치는 같습니다

71연습파일.docx

  1. 개요 보기로 가기

    개요 보기에서는 논문 작성시 글의 골격을 짤 수도 있지만 문서를 작은 여러 개의 파일로 나누는 것도 가능 하게 합니다.

     

    보기 탭으로 가셔서 개요 보기를 선택 하세요.

     

    보기 수준을 수준 1로 하겠습니다. 만약 제목 2 스타일 기준으로 파일을 나누고 싶다면 수준 2를 택하시면 됩니다.

     

     

    보기 수준이 1로 조정 되었고 이제 워드 파일을 나눌 모들 준비는 끝났습니다.

     

     

  2. 워드 파일을 나누기

     

    먼저 나누는 기준이 되는 제목1의 + 를 클릭해 제목1 개관을 선택한 후 문서 표시를 눌러 주세요.

     

     

    만들기를 클릭하면 이제 파일로 나뉜 경계가 보입니다. 이제 다른 파일 입니다.

     

     

    선사시대와 상고시대도 같은 작업을 반복 해 줍니다.

     

     

    하위 문서 축소를 클릭하면 완전히 파일로 분리 됩니다.

     

     

    이제 원래 파일은 마스터 문서가 되고 마스터 문서에는 목차와 하이퍼 링크 정보만 남습니다.

     

     

    여러 개로 나눠진 파일들의 경로가 표시 됩니다.

     

     

    원래 파일이 있던 위치로 가보면 기존 마스터 파일이 4개의 파일로 분리 됐습니다.

    당연히 하이퍼 링크 정보는 바뀌지 않기 때문에 기존 섭 파일을 다른 위치로 옮기면 파일 섭 파일 위치를 다시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다음시간에 파일 합치기 포스팅과 같으니 다음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오늘 배운 포스팅은 파일을 나누면 파일 경로가 마스터 파일에 남고 다른 컴퓨터에 넘어가면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완성 본은 올립니다. 다시 설명 드리면 파일 나누기는 매우 용량이 문서에 적합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