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명작으로 영어 공부를

미드로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온갖 구어체와 슬랭들이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미드를 보면서 공부를 해야 하는데 에피소드 50분짜리를 하나 공부하는데 1주일이 넘어 간다면 지치게 되고 결국 한글 자막으로 첨부터 끝까지 다 봐 버리게 됩니다. 그러나 미드로 영어에 재미를 붙이고 듣기 말하기를 조금씩 늘리려면 굳이 100 프로 다 이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기가 모르는 표현이나 마음에 드는 표현, 쉬운 문장들만 공부해도 충분 합니다.

 

  1. 먼저 한글 자막으로 내용을 100프로 이해 하세요.

    미드 영어 공부의 최대 장점은 어감을 확실히 파악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미드를 볼 때 줄거리를 알고 있고 상황에 몰입하기 때문에 단순히 그 뜻을 아는 것이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 어떤 표현을 쓰는 것을 보면서 그 분위기를 정확히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한글 자막 이던 더빙 버전 이던 내용을 100프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2. 내가 마음에 드는 부분만 단어와 표현을 확실히 이해 합니다.

    제가 블로그에 올리는 내용들은 주로 구어체와 슬랭, 혹은 내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올리는 것이지 중요도와 전혀 상관 없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시험에서 중요도 라는 것이 있겠지만 생활 영어에서는 사실 안 쓰이는 것이면 대사로 나오지도 않았겠죠.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나 자신도 한번 이라도 더 노출 시키기 위한 것이니 올리는 내용은 주로 내가 관심을 많이 가지는 슬랭과 관용어구, 구어체 위주로 올리겠습니다.

  3. 새로 익힌 표현들만 무한 반복해서 내 것으로 만듭니다.

    내가 올리는 모든 대화 내용은 제가 미드를 보면서 바로 바로 추출 하여서 비디오 파일과 MP 3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벌써 10년이 다 됐지만 프렌즈를 공부할 때 MP3파일을 제가 외우고 싶은 것들만 따로 잘라내서 들으면서 다녔고 효과가 아주 좋았습니다. 하나의 에피소드에서 각자의 수준에 맞는 대화만 추출하면 얼마 되지 않고 자기 수준에 맞는 것들을 무한 반복하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겠지요. 무의미한 배경이나 진부한 Hi, how are you? 같은 것들은 모두 빼고 필요한 것들만 추린 것 이니까요.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미드로 공부를 하는 것이 덤으로 가장 도움이 되겠지요. 최근 감동을 받은 브레이킹 베드 포스팅이 끝나면 예전 파일을 찾아서 프랜즈도 포스팅을 보겠습니다. 포스팅을 하기 위해 비디오 클립을 올리는 것에 대한 저작권을 검색해 보았는데 교육용 목적의 Fair use 허가 없이 그냥 사용해도 됩니다. 그래서 모든 동영상 클립과 MP3 파일을 공개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