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처 관리 (8)

아웃룩을 쓰는 가장 큰 이유는 이메일의 관리라고 생각 됩니다. 요즘 다 몇 개의 이메일을 가지고 있고 한 곳에서 손쉽게 필터와 읽기가 가능한 아웃룩은 정말 편리하지요. 그 강력한 이메일 필터와 검색기능이 당연히 연락처에도 해당 됩니다. 만약 연락처의 그룹을 단체 이메일 보내기 용도가 아닌 단순히 보기 쉽게 구분하기 위한 것이라면 복잡하게 그룹 폴더를 만들거나 그룹을 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히 필터 보기를 저장해 버리 시면 됩니다.

  1. 연락처 회사별로 검색하기

    지금 보여 드리는 예제는 제가 회사를 기준으로 한 것이지만 지난 번에 설명 드렸다시피 아웃룩의 필터 기능은 정말 강력합니다. 저도 안쓰는 것도 많습니다. 내가 만약 어떤 기준으로 검색하고 싶다고 하면 거의 아웃룩에서 가능할 거라 생각됩니다.

     

    먼저 왼쪽 하단의 사람 표시를 넣어서 연락처 보기 모드로 드어 가세요.

     

     

    회사 사람들을 명함 보기로 보고 싶습니다. 위의 보기 탭에서 명함 보기를 선택 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검색 란에 회사 이름을 처서 회사만 필터를 합니다.

     

     

    이렇게 회사 사람만 검색을 해서 명함 스타일로 볼 수 있지만 매번 이렇게 한다면 귀찮겠죠? 보기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2. 보기 설정 저장

    지금 보여 드릴 필터 기능은 연락처뿐만 아니라 모든 메일, 할 일 모드에도 적용 됩니다.

     

    연락처의 보기 탭에서 보기 설정을 클릭 하세요

     

     

    필터에 검색할 단어를 회사 이름을 넣고 위치를 회사 필드만 으로 바꿔줍니다. 다시 설명 드리듯이 고급 필터까지 가시면 특히 SQL까지 넘어가면 필터를 못하는 것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같이 필터 된 연락처 보기가 되었죠? 저장해 보겠습니다.

     

     

    보기의 보기 변경에서 현재 보기를 새 보기로 저장을 선택 합니다.

     

     

    보기 이름을 내가 알아 보기 쉽게 내 회사 명함들 이라고 정했습니다.

     

     

    전체 연락처나 아니면 회사 연락처의 구분을 이제 폴더를 지정하지 않고도 원 클릭으로 가능합니다.

    이렇게 지정된 연락처 보기는 물론 보기를 바탕으로 폴더를 만들 때도 편리 합니다. 단순 연락처의 구분이 필요한 것이라면 폴더를 만드는 보다 이렇게 보기를 저장해 두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관리도 쉽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