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처 팩스, 전화, 공유 하기_ 연락처 관리 (4)

아웃룩 연락처는 이메일 만을 보내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아웃룩의 다른 강력한 기능들, 모임 만들기, 범주 구별, 플래그, 연락처 공유 등 다른 모든 기능들과 연동되기에 핸드폰이나 다른 곳에 연락처가 있고 이메일을 보내기 쉽다고 하더라도 아웃룩에 연락처를 등록해 두면 요긴하게 쓰일때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게 아웃룩의 연락처로 멀 할 수 있는지 전체적으로 알아 보고 추후에 차차 자세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전화, 팩스, 이메일, 메시지

    아웃룩에 전화번호나 팩스 번호가 있고 내가 스카이프가 연결 되어있다면 아웃룩으로 스카이프를 이용해 바로 전화를 걸 수 도 있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스카이프 마이크로 소프트에 한참 전에 인수 되었고 이제 마이크로 소프트의 한 부서 입니다. 국내에는 카카오톡이 워낙 대세이지만 미국과 유럽은 스카이프죠. 이 4가지 연락 모두를 아웃룩 안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메일 주소 밖에 없어서 3가지 기능은 회색 표시되고 있습니다.

     

  2. 모임 설정

    스카이프 미팅 등의 모임을 아웃룩 안에서 지정 할 수 있고 만약 모임 설정을 하게 되면 캘린더가 공유된 직장 동료의 컴퓨터에도 당연히 모임 표시가 됩니다.

     

    아웃룩 안에서 바로 모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그 밖의 범주, 플래그, 연락처 공유, 비공개 기능들

    그 밖의 아웃룩의 편리한 범주, 할일, 연락처 공유 등의 다른 기능들이 연락처에도 똑같이 적용 됩니다. 범주란 메일의 범주를 여름 휴가, 겨울 김장 등 내용에 따라 구분하는 것을 뜻하죠. 그런 룰을 똑같이 연락처에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또 특정 사람과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연락처에 플래그 표시를 해서 할일 리스트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범주를 연락처에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에도 메일처럼 플래그를 해서 할 일 목록에 넣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연락처 공유를 할 때 공유 하기 싫은 사람이 있다면 비공개 처리를 하시면 그 연락처만 빼고 공유가 됩니다.

    내가 연락처를 외우고 굳이 등록할 필요가 없는 경우라도 아웃룩의 연락처에 등록해 두면 여러가지 아웃룩의 연락처와 관련된 편리한 기능들을 이용하실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