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작업 (18)

파워포인트는 도형 삽입도 쉽지만 도형을 삽입한 후 디자인을 하는 것도 무척 쉽습니다. 일단 마소의 기본 스타일만 이용하여도 충분히 스타일리쉬한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고 마음에 들지 않는 다면 또 기본 다른 효과 몇 개를 조합 만 하면 됩니다 색 명도, 채도, 그림자 각도는 있는 건 알지만 그건 디자이너들이나 하는 것이고 발표를 하기 위한 충분한 원 클릭 옵션은 이미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파워포인트에서 기본 도형을 몇 개 삽입해 보고 글자를 쓰는 등 기본 디자인 변경을 해 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도 파워포인트의 디자인이 얼마나 쉬운지 알려 드리기 위해 이 제이킴이 도형을 삽입 후 닥치는 대로 디자인을 넣어 보겠습니다. 블로그를 다니면서 블로거들이 음영을 얼마나 주나, 어떤 효과를 주냐 에 집착하지 말고 파워포인트 기본 디자인 만으로 충분히 좋은 ppt를 만들 수 있다는 걸 항상 강조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홈 탭의 그리기 탭에 관한 내용입니다.

34_슬라이드작업.pptx

  1. 파워포인트에서의 도형

    파워포인트에서 도형은 선 타입과 면 타입이 있습니다 선 타입은 말 그대로 면적이 없는 선 타입이고 선위에 글씨를 쓸 순 없습니다. 면 색깔과 모양이 들어간 텍스트 상자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원래 텍스트 상자도 테두리만 있는 도형의 일종입니다. 거기에 여러 서식들의 정보가 미리 들어가 있는 것이지요.

     

  2. 파워포인트의 도형 삽입

    이렇게 도형 삽입이 명확하고 쉬울 수가 있을 까요. 그냥 홈 탭에서 그리기 탭을 선택 후 원하는 도형을 선택만 하고 그려 주기만 하면 끝납니다.

     

    화살표와 둥근 사각형 두개의 도형을 삽입해 보겠습니다.

     

     

    도형을 드래그시 쉬프트를 누르면 비율이 유지 됩니다. 사각형의 경우는 정사각형이 되고 타원의 경우는 완전한 원이 됩니다.

     

  3. 도형에 디자인 하기

    이 정말 미술에 소질 없고 디자인은 고민도 안해본 제이킴이 정말 무작위로 대충 찍어서 마구 잡이 디자인을 해 보겠습니다.

     

    도형을 선택해야만 활성화 되는 서식 탭에서 도형의 기본 스타일을 고를 수 있습니다.

     

     

    글자 색과 배경색을 모두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골라 줍니다,

     

     

    스타일은 다시 강조 드리면 테마에 따라 바뀝니다. 만약 저 색상이 마음에 안 든다면 테마 색상을 변경해 주면 기본 스타일 셋이 바뀌며 저의 기초 다지기 편을 참조 바랍니다.

     

    이제부터 닥치는 대로 그냥 아무 효과나 주겠습니다.

     

     

    반사도 대충 줘 보고요

     

     

    네온 효과도 줘 봅니다.

     

     

    워드 아트도 적용 해보죠 머.

     

     

    파워포인트는 굳이 디자인을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발표자료라도 학회 자료라도 내용만 있다면 1시간 이내에 만들어 버립니다. 고난도의 스킬 씁니다. 시간에 엑셀 데이터 수정 한번 더하고 내용 보강을 한번 합니다. 파워포인트의 본질은 발표 자료를 쉽고 빠르게 만들어 주기 위한 것이지 디자인을 예쁘게 해서 사람들의 눈에 띄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심플하고 명료한 것이 가장 좋은 것이며 파워포인트의 기본 스킬만 익혀도 얼마든지 30분안에 혹은 10분안에 발표자료를 만들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