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테마(Theme) 이해하기 (4)-레이아웃

레이아웃

레이아웃은 워드나 엑셀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레이아웃을 변경 저장할려면 반드시 파워포인트를 사용해야한다.

워드의 티스토리 서식파일

파워포인트의 서식파일

워드에서 만든 테마를 파워포인트에서 똑같이 이용할수 있다

  1. 레이아웃은 서식 파일 처럼 보이지만 테마에 저장된다

    파워포인트에는 마스터 슬라이드라는 기본 슬라이드의 골격을 구성하고 있는 레이아웃 즉 구성들이 있습니다. 사실 파워포인트 초보자 들은 주구장장 슬라이드 하나에 사진을 갔다가 붙여 넣고 수동으로 조정하는데 발표가 자주 없다면 상관없지만 자주 발표 자료를 만들어야 하는 사람들은 항상 일관된 슬라이드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발표 슬라이드 구조를 일정하게 해줘야 하는데 그게 레이아웃이고 그 레이아웃은 테마에 저장됩니다.

    파워포인트의 레이아웃

     

  2. 파워포인트에서 테마를 변경하면 워드나 엑셀보다 훨씬 변화가 많이 일어난다

    앞에 폰트와 색상편에서도 설명드렸듯이 파워포인트는 기본 4가지 색상에 변화가 제일 극명하게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래픽 효과를 많이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레이아웃, 즉 구조 자체가 바뀝니다. 레이아웃에 의해 구조가 바뀌는 것때문에 서식파일과 테마가 혼동될때가 많습니다.

    테마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3. 레이아웃을 쓰는 이유 _ 자료의 일관성

    파워포인트가 초보일 적에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노가다로 만들어 보신분들은 누구나 공감할 것입니다. 사진 붙여 놓고 줄맡맞추고 밑에 주석달고 이런시간이 훨씬 많이 걸립니다. 그러나 레이아웃을 만들어 놓으면 항상 같은 자리에 사진과 설명을 붙여 놓을수 있고 청자들이 쉽게 이해하게 슬라이드를 구성할수 있습니다.

     

    자세한 파워포인트 레이아웃 제작법을 다루는 블로그는 101만개 있으므로 생략할게요 봐주세요 ^^

'MS Office 이해하기 > 테마(The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피스 테마의 구조  (0) 2015.10.20
테마에 포함된 레이아웃  (0) 2015.10.20
테마와 폰트의 이해  (0) 2015.10.20
테마에서 색상 이란  (0) 2015.10.20
오피스에서 테마란  (0) 2015.10.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