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아웃룩 – 받은 이메일 정리하기 (6)

우리가 사용하는 메일 서비스는 용량이 무한대가 아닙니다. 구글은 15기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애플은 이메일,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포함 5기가의 무료 용량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라이트 유저들은 이 용량도 충분할테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이제 무료 용량이 거의 바닥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럴 때 불필요한 메일을 지우거나 컴퓨터에 보관을 해야 하는데 아웃룩은 메우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메일 정리 도구는 파일 탭을 누르면 가실 수 있는 백스테이지 정보 탭의 정리 도구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1. 대화 정리

    먼저 대화 정리는 크게 용량과는 관련이 없는데요 이메일을 답장을 서로 주고 받다 보면 같은 내용이 계속 반복되어서 답장에 추가 됩니다. 이때 중복된 기능을 제거해 주는 것이 대화 정리 입니다. 이 기능은 절대 이메일을 삭제 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내용만 보기 좋게 해줍니다.

     

     

    지금 hw6 와 hw10에 대한 여러 개의 이메일이 있으므로 중복된 내용이 많이 겹칩니다. 이때 대화 정리를 선택하시면 중복된 내용은 사라집니다.

     

     

    경고 문이 때지만 정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2. 사서함 용량 보기

    만약 지메일이나 네이버 용량이 한계가 와서 지워줘야 할 때 어떤 이메일 용량이 얼마만큼 차지 하고 있는지 보여 주는 것이 사서함 정리 입니다. 물론 삭제도 여기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 탭에서 사서함 정리를 클릭 해 줍니다.

     

    사서함 크기 보기를 선택 해줍니다.

     

     

    새로 만든 계정이므로 받은 편지함이 597kb밖에 안되네요

     

     

  3. 지운 편지함 폴더 비우기

    우리가 이메일을 지우면 서버에서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휴지통으로 들어가서 보관 되므로 여전히 용량을 차지 합니다. 지운 편지함은 이 휴지통에 있는 지웠던 메일을 비울 떼 사용 합니다.

     

    정리 도구에서 지운 편지함 폴더 비우기를 선택해 주세요

     

    확인 하시고 예 하시면 됩니다. 백업을 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폴더에 있는 내용은 영구히 삭제 되고 복구 불가능 합니다. .

     

     

  4. 보관

    이메일을 서버에서 지워서 용량은 확보 하고 싶은데 이메일을 보관 하고 싶다면 컴퓨터 파일로 만들어서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하는 것이 아카이브(Archive) 즉 보관 입니다.

     

     

    정리도구의 3번째 옵션 보관을 클릭해 줍니다.

     

     

    보관하고 싶은 폴더를 정하고 내 컴퓨터에 보관 장소를 정합니다.

     

    보관될 폴더를 정합니다.

     

     

    폴더를 고르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보관을 하시게 되면 해당 메일 폴더는 해당 계정에서 지워지게 컴퓨터에 로컬 파일로 저장됩니다. 아웃룩으로 언제든지 메일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원할 때 언제든지 서버로 업로드 가능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