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 작성하기 (7)

에버노트는 클리핑 기능에 있어서는 확실히 원노트 보다 한 수 위라고 생각합니다. PDF를 에버노트로 바로 가져 오거나 워드 문서를 바로 가져오는 등의 기능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웹 문서를 바로 가지고 오는 기능은 매우 막강하고 원노트처럼 스크린샷을 바로 에버노트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웹 클리핑도 스크린샷도 모두 클리핑 한 내용을 바로 노트에 추가 하는 기능이고 웹 클리핑은 지난 시간에 익스플로러와 크롬 버전 모두 소개해 드렸습니다. 웹 클리핑 링크는 이 포스팅 하단에 링크를 걸어 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웹 브라우저의 클리핑이 아닌 내 컴퓨터의 스크린샷을 에버노트에 바로 저장하는 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에버노트로 스크린샷 찍기

    에버노트의 웹 클리핑은 편리한 기능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만 화면 클리핑 기능은 의외로 활용을 하지 않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에 클리핑을 바로 하면 내가 즉각 즉각 보관하고 싶은 자료들을 노트 메모와 함께 기록 할 수 있으므로 매우 편리 합니다.

     

    에버노트가 실행 되고 있다면 실행 아이콘을 우클릭을 하시면 스크린샷으로 새 노트 만들기를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작업 표시줄 우측 하단의 아이콘에 에버노트 아이콘을 찾으세요.

     

     

    우클릭 하시면 같은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하시고 원하는 부분을 끌면 스크린 샷이 바로 에버노트에 저장 됩니다.

     

  2. 스크린샷 원 클릭 등록하기

    만약 내가 스크린샷을 많이 찍는 다면 에버노트로 원 클릭 스크린샷을 등록해 두면 매우 편리하게 작업 하실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아이콘을 항상 표시하고 내가 필요할 때마다 아이콘을 클릭해서 스크린샷을 바로 찍으시면 됩니다.

     

    에버노트 시스템 아이콘에서 설정 >> Evernote 아이콘 동작을 찾아 갑니다.

     

     

    스크린샷으로 새 노트 만들기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에버노트 아이콘을 드래그 해서 원할 때 클릭하게 편하게 합니다.

     

     

    이제 언제든지 원할 때 이걸 클릭하면 바로 원하는 스크린샷을 찍고 스크린샷이 바로 에버노트에 저장 됩니다.

     

     

    클릭하고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에버노트 클리핑은 웹 클리핑과 화면 클리핑 둘 다 매우 편리 합니다. 다만 PDF문서 인쇄 같은 기능은 원노트 보다 많이 부족 합니다. 그래서 전 어느 것이 더 좋다라고 절대 말하지 못합니다. 저 처럼 손글씨를 중시하시는 분들은 원노트, 웹 클리핑과 화면 클리핑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에버노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또 저처럼 좋은 점만 사용하고 싶으면 둘 다 사용하면 됩니다. 에버노트의 웹 클리핑은 다음 링크를 클릭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