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_엑셀 영어 문자 함수 3종세트  – 함수 중급 (41) 

엑셀에서 대 소문자 변환을 쉽게 해주는 함수는 PROPER, UPPER, LOWER 이렇게 3가지가 주로 쓰입니다. PROPER는 "적절한" 이라는 의미죠? 띄어쓰기가 있는 문장에서 첫 글자만 적절하게 대문자로 바꿔 줍니다. 주로 사람이름이나 타이틀 주소에 많이 쓰이는 형태 입니다. 영어로 대문자를 UPPER CASE, 또는 Capital Letter라고 하는 대요 UPPER 함수는 여기에서 왔습니다. LOWER 함수도 마찬 가지로 LOWER CASE에서 왔겠죠? Small Case가 더 자주 쓰이는 것 같지만 그건 머 중요한 것이 아니죠.

함수 이용법

PROPER(셀) 은 해당 셀에서 새로운 단어가 시작될 때 그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바꿉니다.

UPPER(셀)은 해당 셀의 모든 영문을 대문자로 바꿉니다.

LOWER(셀)은 해당 셀의 모든 영문을 소문자로 바꿉니다.

114연습파일.xlsx

114연습파일_완성본.xlsx

  1. PROFER 함수

    주로 영문으로 된 엑셀 파일을 정리하는 경우 미국 사람의 이름이나 주소명은 거의 이런 식으로 표기를 해야 합니다. 주소는 전부 대 문자로 표기하는 것도 많지만 그건 습관이고 원칙은 원래 첫 글자 대문자 입니다.

     

    함수는 무척 간단하죠?

     

     

    이처럼 명확할 수가 없네요. 이건 함수로 얻어진 값인데 원래 값을 바꿔야 겠죠?

     

    여기서 다시 한번 복습, 함수로 얻어진 값을 그냥 값으로 바꿀 때 어떻게? >> 마우스 우클릭 바운더리 드래그

     

    아니 이렇게 쉬운 방법을 두고 왜 복사 해서 붙여 넣고 지우고를 합니까? 한큐에 끝냅시다. 바빠 죽겠는데

     

  2. UPPER 함수

    왜 이런 특별한 경우들에 엑셀 2013의 FLASH FILL이 만능이 아닌지를 잘 보여 줍니다. 몇몇 글자는 소문자, 몇 글자는 대문자 이렇게 실수로 입력 되어진 경우 FLASH FILL이 패턴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UPPER 함수는 패턴이 아니라 무조건 모든 알파벳을 대문자로 바꿉니다.

     

    제품 시리얼의 경우 대문자가 흔하죠?

     

     

    이보다 더 쉬운 함수는 없을 것 같네요.

     

     

    보통은 영원히 바꿔서 값만 남기 원하죠? 역시 마우스 우 클릭 바운더리 드래그 입니다.

     

    마우스 컨트롤 4종 세트는 제가 예전에 따로 포스팅을 하였으니 참조 하세요. 어떤 함수보다 중요합니다.

     

  3. LOWER

    설명 생략 하겠씁니다.

     

    생략

     

     

    생략.

    이상으로 소문자 변환 3 가지 함수를 모두 커버 하였습니다. 한글로 주로 엑셀 파일을 다루시는 경우는 UPPER함수가 유용하게 사용되지 않을까 짐작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