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다지기 (2)

워드나 엑셀은 여러 보기 옵션을 이용 하지 않고 기본 보기 옵션을 사용해도 불편하기만 하지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파워포인트는 기본 보기만 사용한다면 파워포인트의 핵심 기능인 슬라이드 마스터를 사용 하지 못합니다. 슬라이드 마스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파워포인트의 기능을 이용하지 못한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또 파워포인트는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보다 훨씬 많은 보기 옵션을 제공 하는데 그만큼 ppt는 청중들한테 보여 주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여줄 것인 가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파워포인트 리본의 보기 탭에 관한 내용 입니다.

  1. 보기 옵션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기 옵션들의 목적과 대략적인 특징만을 소개 합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이후 차차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보기로 미리 보기 형태로 탐색 창에 슬라이드가 나타납니다.

     

     

    개요 보기를 선택 하시면 기존에 미리 보기로 나타나던 썸네일이 개요 형태의 글자로 바뀌어서 내용만 표시 됩니다.

     

     

    여러 슬라이드는 미리 보기의 공간을 늘려서 나의 모든 슬라이드 들의 디자인을 한눈에 보기 위한 공간 입니다.

     

     

    슬라이드노트는 내가 발표 시 말할 내용들을 적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읽기 모드는 슬라이드 쇼와 비슷하게 전체 화면으로 슬라이드를 보여 주면서 애니메이션도 진행 합니다.

     

     

    가장 중요한 보기인 슬라이드 마스터 입니다. 슬라이드 마스터 안에 들어오면 전용 리본의 명령어도 모두 바뀝니다. 추후에 자세한 설명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마스터 보기 닫기를 누르시면 원래 보기로 돌아 갑니다.

     

     

    회색조 보기는 파워포인트를 흑백 프린터로 인쇄 시 어떻게 나올지 미리 보는 공간 입니다.

     

     

    회색 조 보기 입니다. 컬러 보기로 돌아가기를 누르시면 원래 보기로 전환 됩니다.

     

    컬러 보기로 돌아가기 입니다.

  2. 눈금자, 눈금선, 안내선

    눈금자 등은 파워포인터에 개체를 배치 시 정확한 위치에 배치하여 일관성을 주기 위한 일종 의 임시 가이드 라인이며 슬라이드 쇼, 즉 발표시에는 나타나지 않고 수정 중에만 표시 됩니다.

     

    각 번호 별로 무엇을 의미 하는지 나타내었습니다.

    눈금자 등은 개체 배열 달라 붙는 등의 부과 효과 등도 있으나 이후에 차차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파워포인트를 효율적으로 작업 하기 위해서는 여러 보기 옵션이 있는데 이용하면 편하다 라는 개념 정도만 잡고 계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