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팁-공유기 비밀번호 분실 시

 

주변 지인들 집에 가서 와이파이 비밀 번호를 물어보면 엄청나게 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난 보안을 위해 일부러 길게 설정해 놓은 줄 알았더니 알고 보니 비밀번호 바꾸는 법 자체를 몰라서 처음 설정 그대로 사용 하고 있더라고요. 안 그래도 손님이 올때마다 물어보는데 자기도 맨날 찾아 본다고 어떻게 바꾸냐고 하길래 쉬운 verygood1234로 바꿔드리고 왔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1. 공유기 접속 번호를 알아 내라

    모든 공유기에는 네트워크 접속 ip가 있습니다. 제가 쓰는 cisco 미국 공유기의 경우 192.168.1.1이고 한국 IP TIME의 경우 192.168.0.1입니다. 이 공유기 접속 번호는 회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네이버 검색하면 1초만에 나옵니다.

    이 공유기 접속 번호를 인터넷 웹브라우저에 그대로 칩니다. 와이파이나 이더넷 케이블로 공유기에 접속 되어있는 상태이어야 합니다.

     

     

    인증을 하라고 나옵니다. 공유기 접속번호 비밀번호인데 이름과 비밀번호 둘다 admin, admin입니다. 자신이 바꾸지 않으셨다면 말이지요.

     

     

    여기서부터 공유기 마다 틀리고 환경이 영어라 설명 드리기 난감 하지만 최선을 다 할게요.

     

    공유기 마다 틀리겠지만 무선, 보안이란 탭을 찾으셔야 합니다. 그것만 찾으면 자신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비밀번호랑 보안타입 모두 보이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공식 홈페이지 자료 입니다. 무선 설정 보안 섹션으로 가셔서 네트워크 암호를 변경 하시면 됩니다. 암호를 단순히 알아 내고 싶으면 저기 암호 보기에 체크를 하시면 암호가 보이실 겁니다.

     

     

     

    공유기 접속 비밀번호를 물어 보지 않는 제품도 있지만 만약 물어 본다면 admin 비번 admin 거의 정확 합니다. 아직 까지 아닌 경우는 보지 못했습니다만 혹시 아니라면 제품 설명서나 검색을 통해 기본 비밀번호를 찾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