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아웃룩 – 보기 설정(2)

아웃룩의 보기 옵션 만 살펴봐도 엄청나게 방대하다고 설명 드렸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실제로 활용하고 있는 것들만 중심으로 엑기스만 뽑아서 설명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오늘 살펴 볼 내용은 메일 정리 중의 필수 기능인 정렬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흔히 정렬이라 하면 엑셀에서 이름순, 알파벳순, 날짜순 등으로 생각하면 되겠지만 아웃룩에서는 나도 듣도 보도 못한 많은 정렬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웃룩 리본의 보기 탭을 공부 하고 있습니다.

  1. 시간 순으로 정렬

    아웃룩 기본 세팅의 메일 정렬 방식은 당연히 시간 순입니다. 최신 날짜를 기준으로 메일을 시간 순서 대로 내림차순으로 보여 줍니다. 모든 스마트폰이나 다른 기기의 기본 세팅과 동일 합니다.

     

    기본 내림 차순이지만 클릭하면 오름차순, 즉 오래된 메일부터 보여줍니다.

     

     

    가장 쉽게 무슨 정렬인지 확인 하는 방법은 보기 탭을 보면 됩니다. 기본 설정으로 날짜순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2. 보기 기준 바꾸기

    먼저 보기 기준 바꾸기를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보기 탭에서 미리 보기 옵션을 해제 합니다. 그러면 제목 줄이 좌우로 쭈욱 늘어나서 더 많은 정렬 방식을 볼 수 있습니다.

     

    보기 설정에서 미리 보기를 해제해 줍니다.

     

     

    보낸 사람 기준대로 정렬 입니다. 전 숙제를 걷을 때 이 방법대로 정렬해서 차례대로 프린트하면 나중에 나눠주기 편해서 자주 쓰는 기능입니다.

     

    보기 탭을 이용하지 않고도 기본 열을 선택하면 화살표로 바뀌는 데 이때 클릭 하셔도 오름 차순 내림차순 정렬이 바뀝니다.

     

     

    크기 순으로 정렬은 받은 파일 사이즈가 너무 커서 구글 계정 15기가를 다채워갈 때 그럴 때 이걸 선택하셔서 큰 파일 순으로 지우면 됩니다.

     

  3. 정렬 순 추가 하기

    지금 나의 열에 있는 보기 기준 말고도 몇가지를 추가 하셔서 정렬 기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어마어마한 숫자를 자랑하지만 이번 초보 포스팅에서는 한가지만 보여 드리고 응용해 보세요

     

    보기 탭에서 열 추가를 택합니다.

     

     

     

    정렬 기준에 넣고 싶은 필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추가를 눌러 주세요

     

     

    선택하시고 만약 앞쪽에서 보고싶다면 위로 이동을 눌러서 위로 이동 시켜 주시면 됩니다.

     

    우편물 종류를 최 상단에 배치 하였습니다.

     

     

    이제 메일 보기 항복에 우편물 열도 생겼습니다. 오름 차순 내림차순 정렬 클릭만 하시면 가능 합니다.

    추가는 정렬 기준을 만들고 싶을 때도 쓰지만 사실 문서의 정보를 한눈에 보고 싶을 많이 씁니다. 얘를 들어 첨부파일이 있는 메일을 한눈에 보고 싶을 첨부파일을 에다가 넣으면 어떤 메일이 첨부파일이 있는지 한눈에 알아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