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의 폴더 공유

윈도우의 폴더 공유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홈그룹으로 기본 라이브라리를 공유 하는 방법과 네트워크 공유 폴더로 공유하는법, 그리고 개별 폴더 공유로 나눌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7부터 제공된 기능인 홈 그룹으로 폴더를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홈그룹

    가장 추천 드리고 하기 쉬운 방법이 이 홈그룹에 의한 공유 방식 입니다. 윈도우 7부터 나온 방식이며 윈도우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8가지 라이브러리 즉 위에 보이는 8가지 폴더를 홈그룹에 소속된 누구나와 공유 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홈그룹을 생성한 사람이 같은 와이파이에 접속한 사람에게 비밀번호만 주면 서로 각자의 개인 라이브러리를 공유할 수도 있고 안정성도 높은 편입니다. 대부분의 라이트 유저들 특히 영화나 음악 개인 파일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여기에 속할거라고 생각되며 적극 추천 드리는 방식 입니다.

     

    홈그룹으로 이 8개의 라이브러리를 쉽게 공유 하실수 있습니다.

  2. 홈그룹 설정 방법

    홈 그룹을 설정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윈도우 10에서 검색창을 이용한 방법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제어판에서 홈 그룹이라고 입력을 합니다.

     

     

    홈 그룹 만들기를 선택 합니다.

     

     

    공유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합니다

     

     

    홈그룹 암호를 변경하거나 공유 폴더를 조정합니다.

     

     

  3. 홈그룹의 활용

    홈그룹은 주로 집에서 여러 컴퓨터의 비디오 음악 만화등 미디어 파일을 가족끼리 공유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홈그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그룹 멤버가 모두 같은 네트워크 즉 같은 와이파이 안에 들어와 있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파일의 삭제 및 수정이 다 가능 합니다. 그리고 홈그룹 라이브러리 안에 있는 폴더들은 공유 속성을 상속 받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공유 라이브라리 안에 폴더를 만들고 거기다 파일을 넣어도 그 파일은 모두 공유할 수 있습니다.

     

    홈그룹을 선택 하시면 윈도우 탐색기 네비게이션 하단에 홈그룹이 생기며 클릭시 모든 공유 가능한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지금 전 두대의 컴퓨터가 홈그룹에 들어와있고 한대의 컴퓨터 (Workstation)에는 두 개의 계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총 3개의 계정 중 내가 하나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고 나머지 두개의 계정 폴더를 홈그룹으로 공유가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