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 관리, 공유하기 (1)

노트를 노트북에 따로 관리를 하고 노트북을 스택으로 묶어 관리를 한다고 해도 노트의 양이 많이 지고 감당이 안될 때 혹은 일정 기준으로 노트북을 정리해서 보고 싶을 때 내가 가진 모든 노트를 효과적으로 볼 수 있는 정렬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원노트에서도 검색, 태그 등으로 여러 노트를 검색 할 수 있지만 전체 노트를 모아서 정렬하는 기능은 에버노트 만의 기능 입니다.

  1. 스니펫 보기에서의 정렬

    에버노트의 기본 보기는 스니펫 보기로 좌측 패널, 가운데 목록 패널, 그리고 우측의 노트 패널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이 스니펫 모드에서도 정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목록 보기에서 보다 효율은 떨어 집니다.

     

    이렇게 3군데의 영역이 세로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에버노트에서는 스니펫 보기 라고 합니다.

     

     

    가운데 목록 패널에서 상단의 목록 아이콘 옆의 화실표를 누르고 정렬 기준을 선택 하면 됩니다. 역순으로 정렬은 내림 차순이란 말 이고 지금 크기 기준으로 정렬 하면 크기가 큰 것부터 낮은 것으로 정렬 됩니다.

     

  2. 목록 보기 에서의 정렬

    목록 보기는 좌측 패널을 제거 하고 모든 노트의 필드를 표시해 줌으로 내가 원하는 정렬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고 노트 내용도 바로 하단에 나타나기 때문에 정렬 기능을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 합니다.

     

    목록 아이콘에서 목록을 선택하면 보기 모드가 바뀌며 상단에는 목록 하단에는 노트가 표시 됩니다. 그리고 상단의 목록에는 모든 필드가 표시 됨으로 내가 원하는 정렬 기준을 클릭 만 하면 됩니다.

     

     

    만든 날짜로 정렬 하고 싶다면 클릭하고 클릭 할 때마다 오름차순, 내림 차순 정렬 기준이 바뀝니다.

     

     

    마찬가지로 제목 필드를 클릭 하면 제목으로 정렬 되고 클릭 할 때마다 오름 차순, 내림 차순으로 바뀝니다.

     

     

    정렬 기능은 자주 사용 하지는 않고 내가 쌓인 노트가 많을 때 한번씩 상기 시키기 위해 가끔 사용 합니다. 정렬 기능을 사용 할 때는 기본 보기인 스니펫 보기 보다 목록 보기가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