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 작성하기 (9)

이번 에버노트 강의는 에버노트 웹 버전을 사용하지 않고 바로 이메일로 노트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에버노트 웹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굳이 사용할 이유가 없지만 이 옵션은 주로 다른 모바일 디바이스에 에버노트가 설치 되어 있지 않을 때, 또는 스마트 기기가 아닌 이메일만 보낼 수 있는 디바이스에서 간단히 이메일로 노트를 추가 할 때 사용하지만 솔직히 활용도는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또 다른 친구나 피씨방 등에서 다른 누군가의 컴퓨터를 쓸 때 웹 정보가 브라우저에 남는 것을 극도로 싫어한다면 익명의 이메일 계정으로 에버노트에 이메일을 통해 노트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1. 에버노트 이메일 계정 알아보기

    에버노트 계정을 만들게 되면 즉시 내가 메일로 노트를 추가할 수 있는 계정을 부여 받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제 계정 주소도 못 외웁니다.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기 때문이죠. 이메일 계정 정보를 보려면 저의 무료 용량을 확인 할 수 있는 도구 >> 계정 정보로 가시면 됩니다.

     

    도구 >> 계정 정보를 클릭 하세요.

     

     

    지금 보시는 이메일 주소가 내가 보낼 이메일 주소로 이 주소로 보낼 시 노트에 추가 됩니다. 외울 수 있겠나요? ^^ 또 다른 한가지로 60메가의 용량 중 벌써 4.3메가를 사용했네요. 원노트는 15기가 입니다. 그렇지만 라이트 유저의 경우는 해당 사항 없다고 생각합니다.

     

  2. 이메일로 노트 추가하기

    이 이메일 주소를 외우거나 다른데 적어 두셨다면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어떤 기기로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받는 사람 주소에 방금 본 이메일을 입력 하시면 됩니다. 제목은 노트의 제목으로 추가 됩니다.

     

     

    이런 식으로 노트가 추가 되었습니다.

        

    라이트유저의 경우는 큰 문제가 되질 않겠지만 개인적으로 원노트로 완전히 옮긴 가장 큰 이유 의 하나가 바로 저 60메가 용량 제한 입니다. 개발자의 수고를 알기 때문에 충분히 돈을 지불할 의향도 있지만 비슷한 괜찮은 서비스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어느 것을 택하겠나요? 그래서 웹 클리핑 말고는 모든 것을 원노트로 이전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