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하면서

에버노트는 전자 노트북인 것은 다 알죠. 그렇지만 전자 노트북은 일반 문서 노트북처럼 단순히 필기 정보를 저장하는 공간이 아니라 정말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사진, 음성 정보를 저장 할 수 있고 인덱싱을 통해 자료의 검색이 쉽습니다. 또 스마트폰 컴퓨터 웹으로 모두 접속이 가능 합니다. 그래서 에버노트를 사진 첩으로 사용 할 수도, 강의 노트를 저장 할 수도 있습니다. 또 자기가 공부했던 자료들을 모두 스캔을 해서 전자 파일 형식으로 저장 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의 노트에서 수정을 하면 어느 버전의 에버노트에도 모두 같은 정보를 같도록 싱크가 되며 또 강력한 OCR과 태깅으로 내가 원하는 정보를 매우 빨리 찾도록 도와 줍니다.

사실 에버노트는 사용법이 매우 쉽습니다. 컴퓨터를 좀 아는 사람이면 두 세시간만 검색하면 에버노트의 모든 기능을 활용 할 수 있죠. 제가 깜짝 놀란 것은 한국에서 에버노트 강의와 에버노트 전문가 들의 등장 입니다. 인터넷을 3시간 검색하면 다 알 수 있는 내용을 얼마나 잘 사용하면 전문가가 등장 할까요? 한국을 방문한다면 반드시 강의를 들어 보고 싶네요. =

개인적으로는 원래 에버노트만 쓰다가 점점 원노트로 옮겨 와서 이제 거의 모든 자료는 원노트에 저장을 하고 있지만 분명 에버노트 만의 장점은 아직 있습니다. 강의를 진행하면서 원노트와 에버노트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자신의 용도에 맞는 최고의 프로그램을 선택하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