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동안 무료로 쓰다가 어제 고마워서 구입한 프로그램

컴퓨터 백업을 고민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시점 복원이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노턴 고스트라는 프로그램에서 아주 옛날부터 지원하던 기능이었으며 윈도우 7에서는 시스템 이미지 백업이라는 기능으로 OS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 얼마 전 까지 이스트 소프트에서는 알백 이라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한번 복구당 6600원이란 서비스 비용을 받다가 서비스를 종료 했으며 안랩에서는 아직 한번 복구당 6600원이라는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이게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이미지 백업보다 나은 점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위급한 순간에 구해주는 비용으로는 나쁜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단, 이보다 좋은 무료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미안하다 안랩. 난 한국인이다. 그래도 중국 계열의 회사에서 만든 AOMEI프로그램을 3년동안 사용하면서 우리나라의 IT현실이 비관적인 것은 사실입니다.

http://www.backup-utility.com/personal.html

위 웹사이트에서 무료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지금 크리스마스 연말 세일로 또 다른 프로그램 AOMEI 파티션 매니져를 끼워주고 있습니다.

  1. 최고의 무료 프로그램

    내가 이 프로그램을 구입할 이유는 전혀 없었습니다. 그만큼 무료 버전으로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을 제공하고 얍삽 하게 몇 번은 공짜 이런 제한도 없습니다. 내가 이 프로그램을 구입한 진짜 이유는 몇 일전 시점 복원을 할 때 윈도우10으로 저장한 이미지 파일이 망가져 있었습니다. 난 4중 보호막을 하는데 두 번째가 이 AOMEI BACKUPPER입니다. 윈도우로 저장한 이미지 백업은 아주 가끔 안 될 때가 있었지만 3년동안 이 프로그램으로 복원 시 오작동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또 다시 나의 목숨과도 같은 파일들을 한번 더 구원해 주었습니다. 3년동안 무료로 사용했고 또 이번 크리스마스세일로 또 다른 최고의 무료 프로그램 AOMEI 파티션 매니저를 끼워 주길래 5만원을 투자해 구입해 주었습니다. 정말 내 고마움의 표시로 구입한 것입니다

    AOMEI Backupper 무료 버전에서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2. 윈도우 이미지 백업 vs AOMEI Backupper 무료 버전

    내가 윈도우 이미지 백업을 사용하면서도 AOMEI Backuuper를 또 사용하는 이유는 단순히 이중 백업 이외에도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윈도우 이미지 백업도 스케줄 백업이 되지만 AOMEI를 사용하면 Differential 백업과 Incremental (증분) 백업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매우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또 안타까운 사실이지만 백업의 기능만 놓고 본다면 유료인 안랩보다 무료인 AOMEI가 월등합니다. 아 서럽습니다.

    Differential 백업

    Differential 백업이란 전체 디스크 백업을 한 시점부터 하드 디스크의 새로운 정보만을 백업해 나가는 방식 입니다. 저의 500GB의 SSD 하드 디스크에는 현재 300GB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3TB의 하드에 이미지 백업을 한다고 하면 10번만 백업을 하면 이전의 백업을 지워야 하지요. 윈도우의 이미지 백업은 제가 백업 편에도 설명 했듯이 최초 프로그램 설치 후 1번만 합니다. 용량 문제 때문입니다. 그러나 Differential 백업은 300GB에서 만약 50GB의 데이터가 추가 되었다면 다음 백업시 50GB의 용량만 사용합니다. 또 380GB가 되었다면 80GB의 데이터가 다음 백업에 사용됩니다. 왜 30GB가 아니고 80 GB이냐고요? Differential 백업과 Incremental 백업의 차이점 입니다.

    Incremental (증분) 백업

    Differential 백업은 한국어로 머라는 지 잘 모르겠는데 Incremental은 증분 백업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Differential 백업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Differential 백업은 최초의 풀 백업을 기준으로 새로운 백업 이미지를 생성하지만 Incremental 백업은 최종 백업을 기준으로 새로운 백업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컴퓨터 하드 디스크의 전체 백업이지만 백업 방식은 마치 파일 히스토리 백업처럼 공간을 최소로 사용하면서 마지막 버전을 기준으로 변화된 부분만 백업을 하는 것이지요. 제이킴은 모든 세팅을 한 다음 윈도우 이미지 백업을 하고 이 AOMEI프로그램으로 1주일 간격으로 디스크 백업을 실행 합니다. 그리고 약간의 문제가 생긴다면 이 AOMEI로 가장 최근의 이미지 백업 상태로 컴퓨터를 돌린 후 파일 히스토리로 컴퓨터를 복구하죠. 그래도 문제점이 안 없어진다면 한 시점씩 앞으로 당기고 만약 언제 문제점이 생겼는지 기억을 못한다면 윈도우 이미지 백업으로 컴퓨터를 처음 프로그램을 인스톨 했을 시점으로 돌리고 개인 파일은 파일 히스토리로 최신 상태로 복원을 합니다.

    디스크 백업과 파티션 백업

    윈도우 이미지 백업이 시스템 드라이브를 압축된 형태로 이미지 파일로 저장을 한다면 디스크 백업과 파티션 백업은 파일 형태 그대로 백업을 합니다. 결과적으로 놓고 보면 같지만 복구 시간에서 이미지 파일의 복구는 압축된 형태라서 디스크 백업보다 더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으며 결정으로 이미지 파일의 복구는 내가 원하는 폴더나 파일만을 복구 할 수 없습니다. 디스크 백업과 파티션 백업 형태로 백업을 하게 되면 조금 더 많은 복구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클론

    디스크클론은 압축된 형태가 아닌 하드디스크를 통째로 복사하는 것으로 하드디스크를 백업하는 가장 단순 무식한 방법입니다. 만약 SSD로 하드디스크를 옮기고 싶다면 그것은 클론이지요. 무료 버전의 AOMEI는 하드를 SSD로 옮기는 것은 지원하지 않고 같은 시스템에서만 복제를 할 수 있지만 AOMEI 프로 버전의 무료 사용 기간이 90일 인 것을 생각하면 SSD업그레이드가 자주 있는 일도 아니고 본명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시스템 이동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내 구닥다리 컴퓨터를 최신 컴퓨터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고요? 단순히 하드 디스크 클론은 안 된다는걸 아시죠? 하드웨어 세팅이 다르기 때문에 보통의 경우라면 윈도우와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고 개인 파일은 클라우드를 이용하던지 아니면 USB나 외장하드를 이용해서 옮겨야 합니다. 또는 파일 히스토리 백업이 있으면 따로 복원이 쉽겠죠. 그러나 더 쉬운 방법이 있으니 바로 AOMEI의 시스템 이동 기능 입니다. 모든 프로그램과 OS를 백업하면서 시스템 드라이버 같은 부분만 제외 합니다. 시스템 마이그래이션으로 백업을 하고 새로운 컴퓨터에 옮기면서 비디오카드, 오디오 드라이버등 새로운 하드웨어에 맞는 드라이버들만 새로 설치해 주면 끝입니다.

     

    이 밖에도 AOMEI가 지원하는 기능은 많지만 보통 유저가 유용하게 쓸만한 기능은 이정도 일거라고 생각됩니다.

     

  3. 놀라운 안정성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윈도우 이미지 백업은 가끔 오류가 났으며 그때마다 저의 목숨을 살려준 것이 AOMEI BACKUPPER입니다. 아무리 철저히 백업을 한다고 해도 가끔 놓치는 부분이 있고 그 상황에서 이미지 백업이 망가져 있으면 맨붕 이지만 이 AOMEI BACKUPPER는 3년 동안 단 한번도 디스크 복원을 하지 못한 적이 없습니다. 저의 취미가 컴퓨터가 느려지면 복구하는 것이고 찝찝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다면 복구 하는 것인데 이 모든 것이 AOMEI 의 INCREMENTAL 백업과 그 안정성을 믿을 만 하기에 가능한 것 입니다. 예전에는 노턴 고스트, 그리고 후에는 윈도우 이미지 백업을 썼다면 이제는 거의 전적으로 AOMEI BACKUPPER에 의지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감동을 받은 부분은 횟수에 제한 없이 그리고 백업의 모든 필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맥에 페러럴즈 라는 심심하면 새 버전을 내 놓으면서 업그레이드 비용을 삥 뜯어가는 유명한 회사가 있죠? AOMEI는 한번 구입에 평생 업그레이드 공짜 입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지켜본 결과 알백 처럼 한 순간 서비스를 종료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 새로 내놓는 서비스 들이 너무나 괜찮은게 많고 기업용은 유료로 판매하고 있지만 주가는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저의 포스팅 내용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서드파티 앱들의 사용은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원칙 입니다. 그러나 저의 경험으로 이 AOMEI BACKUPPER는 강력하게 추천 드리며 이 회사에 블로그 포스팅에 웹사이트의 정보를 번역해도 되는지 문의를 보내놓은 상태입니다.

    AOMEI본사에서 허락을 한다면 프로그램 사용법과 백업 방법,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동기화등 AOMEI프로그램을 활용한 모든 부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