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 엑셀(4)

파워포인트의 기본 표에는 필터와 정렬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나 엑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한 표를 만들면 당연히 표 필터 기능과 정렬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스프레드 시트로 표를 만들었을 때의 장점인 필터와 오름차순 내림차순 기능을 소개 하겠습니다.

57_파워포인트_엑셀.pptx

57_파워포인트_엑셀.xlsx

  1. 표를 데이터 베이스 표로 만들기

    엑셀의 정렬과 필터 기능은 해당 데이터를 데이터 베이스 표로 만들어서 사용 하면 편합니다.

     

    데이터의 영역 안에 아무 곳에나 커서를 위치한 후 컨트롤 + T를 누릅니다. 엑셀은 데이터 영역을 따로 지정하지 않아도 빈 행과 열을 계산하여 자동으로 영역 설정을 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표로 지정되고 필터 바가 생깁니다.

     

    지금은 첨부한 엑셀 파일에서 이 작업을 했지만 파워포인트에서 바로 엑셀 스프레드 시트를 삽입해도 똑 같은 단축키로 표 지정과 디자인 만들기가 됩니다.

  2. 파워포인트로 붙여 넣기

    이제 만들어진 엑셀 테이블을 엑셀 스프레드 시트로 파워포인트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영역을 정한 후 컨트롤 + C로 복사를 해줍니다.

     

     

    파워포인트에 붙여 넣은 후 3번째 옵션을 선택하여 줍니다. 참 거시기 같은 번역 입니다. 포함이 멉니까? 영어로는 Embedding (그대로 쑤셔 넣다) 이라고 합니다.

     

     

    이제 엑셀 스프레드 시트가 파워포인트에 삽입 되었습니다.

     

  3. 정렬과 필터 적용 하기

    파워포인트에 삽입된 엑셀 스프레드 시트는 엑셀을 실행 하지 않고 파워포인트 안에서 바로 정렬과 필터가 가능 합니다.

     

    테이블을 더블 클릭해서 엑셀 스프레드 시트를 연후 직업 평가도를 내림 차순으로 정렬 하겠습니다.

     

     

    부서 필터링을 이용해서 3가지로 부서 제한을 해 보겠습니다.

     

     

    데이터의 삭제 없이 필터링과 직업 평가 도를 내림차순으로 정렬 하였습니다. 파워포인트의 표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엑셀의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하면 얻어지는 서막에 불과 합니다. 모든 유용한 엑셀의 기능들이 파워포인트 안에서 엑셀의 실행없이 모두 동작 하니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