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작업 (22)

지난 포스팅에서 스마트 아트로 목차를 10초만에 만드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스마트 아트는 순서도, 프로세스, 조직도 등 그 밖에도 활용도가 많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에서 제일 활용도가 높은 ppt 조직도를 만드는 것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한번만 해보시면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스킬입니다. 원노트의 구조 조직도로 예제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38_슬라이드작업.pptx

38_슬라이드작업_완성본.pptx

  1. 스마트 아트 삽입하기

    지난번 포스팅은 기존의 텍스트를 스마트아트로 바꾸었다고 하면 이번에는 처음부터 삽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본의 삽입 탭에서 스마트 아트를 클릭 합니다.

     

     

    계층 구조형은 다 조직형 입니다. 원하시는 디자인을 아무거나 선택하면 됩니다.

     

     

    원하시는 색상셋을 선택하고 효과를 선택하면 디자인은 끝납니다.

     

     

    3차원을 클릭 합니다.


     

    제가 내용은 입력 하였습니다. 설명 드리겠습니다.

     

     

     

  2. 내용 입력하기

    스마트 아트에 내용 입력은 직접 하셔도 되지만 스마트 아트를 클릭시 활성화 되는 디자인 탭에서 텍스트 창을 클릭해서 입력 하면 편합니다.

     

    텍스트 창을 클릭해 주세요.

     

     

    엔터를 누르면 그 수준의 동급 가지를 하나 더 만듭니다. 전자 필기장에서 엔터를 처서 같은 동급의 텍스트 상자 전자 필기장 2를 계정 밑에 만들었습니다.

     

     

    탭을 누르면 한단계 수준이 내려 갑니다. 전자 필기장과 동급 셀을 탭을 눌러서 전자 필기장 하단으로 내려 갔습니다.

     

     

    시프트 탭은 수준을 올립니다. 섹션 1로 이동을 해서 시프트 탭을 누르니 한단계 수준이 상승해서 전자 필기장과 동급이 되었습니다.

    텍스트 상자에서는 3가지만 기억 하시면 됩니다. 엔터는 같은 수준의 박스 생성, 탭은 수준 하락, 시프트 탭은 수준 상승 입니다. 그리고 만약 개별 상자를 수정하고 싶으면 굳이 텍스트 창을 이용할 필요 없이 스마트 아트에서 바로 수정 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