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작업 (8)

파워포인트에서 채우기를 투명하게 하는 효과는 있지만 사진을 삽입해서 바로 투명도를 조절 할 순 없습니다. 그러나 도형에 사진을 채워 넣으면 되죠?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사진에 투명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또 같은 방법으로 어떤 형태의 도형으로도 사진을 넣을 수 있는데요 별로 유용 하진 않지만 가끔 사진을 동그랗게 넣고 싶은 사람 들은 이렇게 채워 넣기 원리를 이용하면 됩니다. 만약 타원으로 자를 거면 지난 시간에 포스팅한 사진 스타일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

24_슬라이드작업.pptx

24_슬라이드작업_완성본.pptx

  1. 레이어의 이해

    모든 파워포인트의 개체에는 레이어라는 속성이 있습니다. 사진이 삽입되거나 그림이 삽입된 순서에 따라 어떤 그림이 위에 나타나는지 정하는 것인데요 모든 그래픽 소프트웨어에는 (포토샵 등) 매우 세밀하게 이 레이어를 컨트롤 할 수 있지만 파워포인트에는 그렇게 세밀하게 조절 할 수는 없습니다. 단지 앞 뒤로 보내면서 맞추는 것 이지요.

     

    지금 뒤에 글자가 있지만 그림에 가려져 보이지 않습니다.

     

     

    사진이 선택된 상태에서 리본의 정렬 탭으로 가서 맨 뒤로 보내기를 해봅니다. 쉽죠?

     

     

    뒤의 글자가 나왔습니다.

     

  2. 사진 투명하게 설정하기

    사진을 만약 배경 통째로 넣게 되면 바로 투명하게 옵션이 있어서 쉽게 아실 수 있지만 만약 사진을 파일 탐색기에서 끌어오면 투명하게 옵션이 보이질 않습니다. 이때는 채우기를 해서 사진을 넣으시면 투명하게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 탭에 배경 서식에서 파일을 눌러 원하는 사진을 불러 옵니다.

     

     

    사진이 배경으로 붙여지면 바로 투명도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를 보세요.

     

  3. 사진에 투명도 주기

    저렇게 배경으로 붙여 넣기를 말고 개별 사진에 투명 효과를 넣고 싶다면 채워 넣기를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 사진이 사각 형이니 직사각형으로 동형을 그립니다.

     

     

    도형을 우 클릭 하고 그림 서식으로 들어 갑니다.

     

    이제 채우기 옵션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하고 파일에서 원하는 사진을 가져 옵니다.

     

     

    사진이 선택되었는데 아직 투명도 옵션이 있죠? 채우기로 사진을 넣었기 때문 입니다.

     

     

    투명도를 조절해 주면 바로 사진에 투명 효과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테두리 색깔은 서식 탭에서 없애거나 바꾸실 수 있습니다.

     

  4. 사진 동그랗게 만들기

    사진을 동그랗게 만드는 것도 이 원리를 이용하면 쉽습니다. 그냥 원에다가 채우기를 하면 됩니다.

     

    타원을 선택하고 그릴 때 쉬프트를 누르고 있으면 원이 됩니다.

     

     

    쉬프트를 누르고 드래그를 하세요. 그럼 원이 그려집니다. 사각형이라면 정 사각형이 그려 집니다.

     

     

    역시 우클릭으로 도형 서식을 엽니다.

     

     

    같은 방법으로 질감 채우기를 클릭하고 파일을 열어 사진을 선택 합니다. 쉽죠?

    파워포인트에서 사진을 자르는 것은 정도만 하셔도 충분할 거라 믿습니다. 복잡한 방법을 이용 하시려면 파워포인트 보다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추천 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