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_엑셀 초급 강좌 – 폰트와 셀 서식 (20)

엑셀 강의를 한글로 진행 하면서 이 영어 명령어는 어떻게 번역 되었을까 보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워드의 경우 Kerning이 장평 이라고 번역 된 것을 보고 참 신기 했었는데 이 슬라이서 (Slicer) 도 기대가 많았는데 번역하지 않고 그대로 읽네요.

엑셀의 슬라이서 기능은 엑셀 2010부터 처음 도입 되었지만 엑셀 2010에서는 피벗 테이블에서만 사용 가능 했었습니다. 엑셀 2013부터 일반 테이블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됐으며 제가 엑셀의 신 기능 중 베스트 중에 베스트로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간단한 데이터 베이스 관리는 이 슬라이서로 더 쉽게 감히 엑세스 정도의 편리함을 제공 하니까요.

이번 포스팅은 디자인 탭의 슬라이서 삽입 에 관한 내용 입니다.

44연습파일.xlsx

44연습파일_완성본.xlsx

  1. 슬라이서 삽입

    엑셀의 슬라이서는 테이블에서 필터로 정해진 부분의 중복된 부분을 모두 제거하고 버튼으로 만들어 필터 기능을 제공하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이 슬라이서의 버튼 한번만 보면 손쉽게 데이터에 필터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아무 곳에나 커서를 위치하고 디자인 >>> 슬라이서 삽입을 클릭해 줍니다.

     

     

    필터를 원하는 필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거 누가 봐도 누르면 될 것 같지 않나요? 네! 누르면 됩니다.

     

     

    1구역에 있는 계약직의 생산직만을 필터링 한 것입니다.

     

     

    역시 필터링도 컨트롤키로 세부 조정 가능 합니다. 1구역에 있는 시급제,정규직,파견근무의 생산직을 모두 필터링 합니다.

     

     

    이 버튼은 우리 부모님도 한번만 알려주면 클릭 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슬라이서는 매우 직관적이고 빠르며 정확 합니다.

    이 슬라이서의 놀라운 기능은 우리가 아직 차트를 배우진 않았지만 테이블을 이용해 차트를 그렸을 때 필터 기능이 그래프에도 그대로 적용 된다는 것 입니다. 굳이 피벗 테이블을 만들지 않고 이 슬라이서와 차트를 이용해 파워포인트 못지않은 발표를 할 수 있습니다.

     

     

  2. 슬라이서 디자인

    슬라이서도 개체처럼 매우 다양한 디자인 포맷이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수동으로 모든 서식을 정 할 수도 있고 테이블처럼 엑셀에서 충분한 숫자의 디자인 스타일을 제공 합니다.

     

     

    슬라이서 스타일을 통해 빠르게 스타일 디자인을 할 수도 있고 테이블처럼 나만의 슬라이서 디자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슬라이서의 단도 물론 조절 가능해서 필드가 많을 경우 다음과 같이 두줄 세줄로 표시 할수 있습니다.

     

     

  3. 기타 필터링 사용 방법

    버튼을 한번 누르면 필터링 다시 누르면 필터링 취소 입니다. 그러나 모든 필터를 제거하거나 여러 필터를 선택할 때 컨트롤 키를 누르기 싫다면 슬라이서 옆의 버튼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슬라이서 옆의 필터 지우기를 클릭하면 한번에 선택한 필드의 필터링이 사라집니다.

     

     

    다중 선택을 누르고 필터링을 하게 되면 컨트롤이나 시프트를 누르시지 않고 여러 개의 필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서를 피벗 테이블이 아닌 일반 데이터에 활용 하기 위해서는 엑셀 2013버전 이상이 설치 되어있어야 합니다. 기능 하나 만으로도 엑셀 2013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슬라이서를 이용해 엑세스에서 불러온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필터링 하면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슬라이서를 챠트와 연결하면 데이터 시각화의 최적화를 이룰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