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아웃룩 – 이메일 쓰기와 보내기 (1)

아웃룩은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에서도 정말 많은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이메일의 내용 서식은 워드의 모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으므로 어떤 이메일 프로그램도 따라 오지 못합니다. 또 메일 머지와 같은 워드와의 병합도 가능하며 기타 자동 응답 기능, 메일 서명 등 수많은 부가 적인 기능을 제공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장 기본 적인 메일 쓰기와 첨부파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제 메일 쓰기는 홈탭의 새 전자 메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1. 보낼 계정 선택하기

    먼저 마이크로 소프트 제품의 모든 새것 만들기 단축키는 동일 합니다. 파워 포인트, 엑셀, 워드에서도 새로운 파일을 만들고 싶으시면 컨트롤 + N을 누르시면 됩니다.

    새 메일 보내기

    컨트롤 + N

    한번만 외우면 두고두고 써먹을 단축키는 외울 것을 추천 드립니다. N은 당연히 New에서 왔겠죠?

     

    만약에 아웃룩에 동기화 시켜둔 계정이 많다면 보낸 사람을 클릭해서 어느 계정으로 이메일을 보낼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이라도 이 메일을 주고 받았던 기록이 있으면 아웃룩의 빠른 자동 완성 기능으로 스펠링 하나만 입력해도 찾아 줍니다.

     

     

  2. 주소록 이용하기

    만약 내 네이버나 구글 지메일의 주소록을 사용 하셨다면 연락처는 자동으로 아웃룩과 동기화 되어있습니다. 아웃룩 주소록에도 정말 많은 기능이 있지만 나중에 섹션을 만들어서 따로 다루도록 하고 지금은 그 동기화된 주소록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원하시는 주소록 즉 네이버 주소록인지 구글 주소록인지 정하면 주소록에 저장된 연락처가 나옵니다.

     

    주소록을 더블 클릭하시면 받는 사람에 추가되며 여러 사람도 등록 가능합니다.

     

    자 계정과 받는 사람을 선택했으니 이메일을 작성해 봅시다

     

  3. 이메일 쓰기와 첨부 파일 넣기

    아웃룩의 워드의 모든 서식 기능, 스타일, 테마 까지 사용가능 합니다. 제가 워드 섹션을 따로 포스팅 하고 있으니 자세한 서식 기능은 워드를 참조 하세요.

     

    워드의 편리한 기능인 미니 툴바로 워드와 동일한 스타일을 적용 할 수가 있습니다.

     

    첨부 파일은 이메일 보내기 창에서 파일 첨부를 누르면 보낼수 있습니다.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해당 파일을 아웃룩 창으로 끌어 오셔도 됩니다.

     

    아웃룩 2016의 새로운 기능으로 최근 자기가 열었던 파일 중에서 빨리 선택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마소의 다른 소프트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가능한 것 입니다.

     

     

    찾아보기를 누르시면 폴더를 찾는 창이 뜨고 파일을 선택해서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첨부하고 싶은 파일을 찾으세요


    위 창에서 직접 끌어다 넣으셔도 첨부 파일이 추가 됩니다.

     

     

     

     

    파일이 첨부 되었습니다.

     

     

  4. 임시 보관 기능

     

    만약 메일이 길어져서 보내지 못하거나 나중에 보내고 싶을 때 메일 보내기 창에서 저장을 누르시면 아웃룩에 저장 되고 언제 든지 다시 작성 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마다 자동 저장도 됩니다. )

     

    확실히 아무 내용도 잃고 싶지 않으시면 저장 버튼을 누른 후 창을 닫으면 됩니다.

     

     

    저장한 이메일은 해당 계정의 임시 보관함 이라는 폴더에서 언제든지 확인 하고 다시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 기능만 알아도 대부분 웹에서 보냈던 이메일을 아웃룩에서 간편하게 보내 실수 있습니다. 여러 이메일 계정을 한군데서 관리 하면서 말이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