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_엑셀 초급 강좌 –미니툴바

마이크로 소프트의 오피스2013버전 부터는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에 미니 툴바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기존 오피스를 쓰시던 분들은 이 기능이 있음에도 잘 안쓰시던데 원래 처음에 배우는 것이 다 그렇듯이 초반에 약간만 습관을 들이면 정말 정말 편한 기능이고 서식 수정 뿐만 아니라 셀 병합, 셀 테두리 등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모든 기능들은 한곳에 모여 있으므로 수많은 단축키를 외울 필요가 없어졌고 사실 단축키 보다 더 빠릅니다.

  1. 미니 툴바란

    윈도우 프로그램이나 기타 응용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은 그 해당 위치에서 수행할 수 있는 기능들의 메뉴를 보여 줍니다. 그런데 엑셀 2013부터는 기존에 제공하는 여러 셀관련 기능뿐만 아니라 미니 툴바로 서식변경, 복사, 이동을 빨리 하도록 기존 오른쪽 키 메뉴 밑에 작은 팝업창이 또는데 이걸 미니 툴바 라고 합니다.

     

    기존 오른쪽 버튼 메뉴 아래에 보이는 것이 미니 툴바입니다.

     

     

  2. 미니 툴바의 기능

    앞으로 포스팅 하면서 대부분의 빨리 가기 메뉴는 이 미니 툴바를 이용할 것이니 설명은 계속 될 것이지만 기본적인 기능 몇 개를 중심으로 특징을 설명 드리려 합니다.

     

    엑셀에서 정말 많이 쓰는 기능인 셀 병합을 1초만에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습니다.

    미니 툴바로 병합된 셀입니다..

     

    회계 형식을 1초만에 변경할수 있습니다.

     

     

    글꼴 색 변경, 크기조절, 셀 색깔, 셀 테두리 변경등 수많은 서식 관련들을 여기서 다 처리 합니다.

     

     

    서식이 적용된 셀의 서식을 1초반에 복사 할 수 있습니다.

     

     

    서식 복사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곳에 가서 드래그를 해줍니다

     

     

    같은 서식이 복사 되었습니다.

      

    미니 툴바를 이용하면 단축키에 대한 부담이 엄청 줄어 들고 수많은 작업 시간이 단축 됩니다. 미니 툴바를 적극 활용 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