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_엑셀 초급 강좌- 상태표시줄(2)

상태 표시줄은 선택한 셀과 파일의 상태 뿐 아니라 보기 옵션을 빠르게 조정하여 프린터 미리보기 등 메우 유용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굳이 파일 저장화면이나 프린트 화면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인쇄 옵션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기 설정과 확대 축소를 상태 표시줄에서 쉽게 할수 있습니다

 

  1. 보기 옵션

    엑셀에는 기본적으로 세가지 보기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기본, 두번째는 페이지 레이아웃, 세번째는 페이지 레이아웃 미리 보기 입니다. 하나하나 사진을 보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은 첫번째 설정으로 워크시트를 처음 열었을 때 보기 화면이 기본 입니다.

     

     

    두번째는 페이지 레이아웃으로 프린트 미리보기와 비슷하나 머리글을 넣을 수 있는 등 부가적인 기능도 있습니다. 프린트할 목적인 워크시트라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프린트가 되는 영역만을 표시해 주는 부분입니다. 지금 이걸 프린트하면 두 페이지로 인쇄가 되네요

     

  2. 프린트 영역 조절 하기

    프린트 영역을 조절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세번째 보기 옵션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세번째 보기 옵션이 선택된 상황에서 모서리를 끌어 봅니다

     

     

    이렇게 인쇄 영역이 늘어났습니다. 비록 빈 영역이지만 인쇄 범위에 포함된 것입니다.

     

     

    이번엔 인쇄 영역을 줄여 봅니다. 두번째 페이지의 내용은 인쇄 영역에 포함 되지않았습니다.

     

     

    가운데 파란색 선을 잡아 끌면 첫 페이지에 나타날 부분과 둘째 페이지에 나타날 부분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3. 확대 축소

    상태 표시줄 맨 마지막에 위치한 슬라이드 바로 빠르게 확대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148 프로 가 적용된 크기 입니다.

     

     

    228프로가 적용된 크기 입니다.

     

    작업 상태줄 기본 기능을 포스팅에 걸쳐서 알아 봤습니다. 이밖에 시트 복사 시트 이동 시트 숨기기 많은 작업을 작업 상태 표시줄에서 있으나 앞으로 차차 포스팅 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눈길을 주는 습관을 드리면 작업이 정말 편해 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