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대소문자를 자동 변환하면 편리할 때 

영어로 주소를 표시할 때 주로 모두 대문자로 표시할 때가 많습니다. 주소같이 민감한 것은 실수를 하면 안되기 때문에 소문자 보다는 대문자로 표시할 때가 있죠. 또는 여러 명의 사람 영어 이름을 표로 작성한다고 할 때 그 표의 칸 속성은 첫 문자는 대문자로 표시하는 게 편하겠죠? 예를 들면

John Park 또는 Barrack Obama 처럼 여러 명의 영어 이름이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런 상황일 때 대문자 소문자 번갈아 가면서 할 필요 없이 미리 설정하는 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직 표의 속성 등에 대해서는 배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목 한 줄만 가지고 이런 기능이 있다는 걸 알고 나중에 표에 들어가서 바로 써먹도록 하겠습니다.

13연습파일.docx

13연습파일_최종본.docx

  1. 서식 복사

    13연습파일을 열면 고대의 역사 밑에 영어 제목이 보입니다. 한글제목과 영어제목이 같은 서식을 가지게 하고 싶은데 내가 어떤 서식을 제목에 적용했는지 기억이 잘 안 나네요. 이럴 때 사용 하는 게 서식 복사 입니다. 서식 복사도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에 속하므로 미니 툴에 나타납니다. 서식 복사를 통해 영어 타이틀에 서식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고대의 역사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미니툴바에서 서식복사를 클릭하세요 커서가 붓 모양으로 바뀝니다.

     

    그 붓을 가지고 그대로 영어제목에 왼쪽 버튼을 누른면서 드래그 해줍니다.

     

     

    완벽히 똑같은 서식이 5초 만에 적용 되었습니다.

     

     

  2. 소문자를 대문자로 전환

    보통 영어로 논문 제목을 쓸 때 저널 마다 다르지만 첫 단어를 대문자로 하는 경우가 흔하고 제목이 무진장 긴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은 3단어 지만 여러 단어가 있을 경우 확실한 형식을 갖춰야 하는 저널 논문에서 실수 하면 안되겠죠?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자동 소문자 대문자 전환입니다.

     

    자동 대소문자 전환은 미니툴바에 없고 홈탭의 글꼴 탭에 있습니다.

     

    자주 쓰는것만 보면서 어떤기능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Korean ancient history가 선택된 상황이어야 합니다.

     

     

     

    K만 대문자로 변환 되었네요

     

     

    모두 대문자로 변환 되었네요

     

     

     

    이게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서식복사는 특히 자주 쓰는 매우 유용한 명령어 이므로 미니툴바를 이용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는 걸 까먹지 마세요


'워드 2013_초급자편 > 3_문단꾸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 워드 줄 간격 핵심 요령  (2) 2016.03.10
15 워드 정렬과 맞춤  (1) 2016.03.10
14 워드 서식지우기 꿀팁  (0) 2016.03.10
12 워드 글씨체 변경  (0) 2016.03.10
11 ms 워드 폰트 팁모음  (0) 2016.03.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