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노트북 언어 설정

요즘 해외 구입이 흔해 지면서 이번 서피스 프로 4 와 서피스 북 또는 영문 윈도우 노트북을 해외 직구 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가방이나 다른 액세서리가 전자 제품이다 보니 구입 후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 되는데요 현재 미국에 살면서 영문 한글 윈도우 둘 다 쓰고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설정사항을 반드시 건드려 줘야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10은 다중 언어가 지원되므로 해외 구매를 하셔도 언어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1. 영문윈도우 10의 한글 설정

    일단 윈도우 7은 얼티밋부터 다중 언어가 지원이 됐고 나머지는 언어팩을 구입해서 써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 8으로 넘어오면서 다중 언어를 기본으로 지원했고 10에는 훨씬 다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8의 경우 한 컴퓨터에서 두가지 언어 동시 사용이 안됐습니다. (2014년 기준). 10의 경우 제가 한참동안 한글윈도우 설정을 망설였던 이유가 블로그 운영 외에는 영문 윈도우가 더 편했기 때문인데요 전 두계정에 각각 다른 언어 설정이 가능한지 해보고 알았습니다. (오피스 365는 아직 안됩니다)

    설정창에 language 를 치고 들어와서 Language 를 클릭 해줍니다 그러면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첫번째 Add a language를 클릭해 언어를 추가해서 한국어를 선택해줍니다

    한국어가 추가 됐는데요 이걸 옵션을 눌러줍니다

    옵션에 들어오셔서 이걸 기본언어로만 선택해줍니다 그럼 언어 설정은 끝났습니다.

    영어도 같이 깔려 있기 때문에 한영 변환은 윈도우키 + 스페이스입니다

  2. 시스템 로켈 변경

    한글로 바꿨는데도 불구하고 가끔 한글웹사이트에 들어가면 한글이 깨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10의 검색창에 국가를 칩니다

    '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로캘 변경을 선택합니다

    한국어를 선택해 줍니다

    제가 영문윈도우에서 한글로 바꿔서 쓰고 있는데요 이것 두개만 설정하면 문제는 없었습니다. 혹시나 다른 문제가 생긴다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서피스 뿐만 아니라 윈도우 10을 쓰는 모든 노트북에 해당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