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습편 (14)

엑셀 인쇄영역설정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전체 스프레드 시트를 인쇄를 할 경우 페이지당 인쇄되는 행과 열을 모두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전체 스프레드에서 일 부부만 인쇄하도록 인쇄영역을 따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여러 세부 설정까지 같이 소개를 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가장 간단하게 엑셀 인쇄 영역 설정을 하는 것을 모두 복습하겠습니다.

14연습파일.xlsx

  1. 인쇄 영역 설정 확인 하기

    엑셀에서 우리가 작업하는 보기 모드는 기본 보기 입니다. 특별한 설정이 없다면 기본 보기에서 보이는 모든 데이터는 인쇄되게 됩니다. 엑셀의 인쇄 영역을 전반적으로 확인하는 모드를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라고 하며 엑셀의 3가지 보기 모드 중 마지막 모드 입니다. 상태 표시줄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엑셀 스프레드 시트 하단의 우측 3번째 아이콘으로 들어가면 페이지 미리보기 모드로 들어 갑니다.

     

     

    페이지 미리보기 모드는 두 가지 선 타입이 있는데 점선과 굵은 선 입니다.

     

    1번 점선은 페이지를 구분 하는 것으로 점선을 기준으로 인쇄시 다른 종이에 인쇄 됩니다.

    2번 굵은 선은 인쇄될 데이터 영역 표시로 굵은 선 안에 있는 데이터는 모두 인쇄가 됩니다.

     

    점선을 이동해 이렇게 굵은선과 겹치게 되면 모든 열 데이터가 한 페이지에 인쇄됩니다. 글자 크기는 용지 크기에 맞춰 자동 조정 됩니다.

     

     

    이렇게 굵은 선을 이동하면 인쇄될 페이지 영역을 전반적으로 수정 가능 합니다.

     

  2. 인쇄 영역의 구분

    한번 페이지 미리보기에 들어와서 영역 설정을 하거나 보기만 해도 엑셀의 기본 데이터 시트에 점선과 굵은 선으로 인쇄될 영역과 페이지 구분 선이 보이게 됩니다.

     

    굵은 선을 점선과 2개 사이의 열을 두고 이동 했습니다. 우측 3개의 열은 이제 인쇄 영역에서 제외 되었습니다.

     

     

     

    기본 보기로 와 보시면 점선과 굵은 선이 스프레드 시트에 나타납니다. 사진상으로 잘 구분이 가질 않는 것을 양해 바랍니다.

     

  3. 소규모 인쇄 영역 설정

    인쇄 페이지를 전반적으로 수정하기 보다 내가 딱 원하는 부분만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인쇄될 영역을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하고 인쇄 영역 설정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데이터를 선택하고 페이지 레이아웃에 있는 인쇄 영역 설정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역시 같은 방법으로 해제도 가능 합니다.

     

     

    나중에 인쇄 영역 설정된 부분을 빠르게 선택 가능하도록 이렇게 이름 상자로 자동 지정 됩니다.

     

     

    이제 파일을 인쇄하면 영역이 지정된 부분만 인쇄 됩니다.

     

    만약 모든 데이터를 인쇄 한다면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에서 인쇄 영역을 빠르게 조정 하실 수 있습니다. 큰 데이터에서 소규모 부분의 데이터만 인쇄를 원한다면 원하는 영역을 선택 후 인쇄 영역 설정을 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인쇄 영역이 된 부분은 Print_Area라는 이름을 가지므로 이름 상자를 이용해 언제든지 빠르게 선택 가능하고 인쇄 영역 해제도 가능 합니다.


'엑셀 2016 > 14_복습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칸 나누기 총정리  (2) 2016.03.17
엑셀 함수빼기 알아보기  (0) 2016.03.17
엑셀 선그리기 총정리  (0) 2016.03.17
엑셀 페이지나누기 총정리  (0) 2016.03.17
엑셀 병합 단축키 지정  (0) 2016.03.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