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 두면 좋은 팁들 (14)

엑셀의 4칙 연산은 다들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연산만으로 가능하기에 곱하기 함수가 있다는 사실을 알 필요도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엑셀에는 엄연히 나누기 함수와 곱하기 함수도 따로 있습니다. 나누기 함수의 경우는 특별한 활용도를 잘 모르겠지만 곱하기 함수의 경우는 의외로 편하게 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167연습파일.xlsx

167연습파일_완성본.xlsx

  1. 일반 수식 이용하기

    보통 두 개의 셀을 곱하기를 한다면 함수를 사용할 필요 없이 엑셀의 사칙 연산 기본 기호인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격*수량을 이용해 해당 제품의 총 가격을 구해보겠습니다.

     

     

    등호를 치고 이렇게 간단히 수식으로 해결 되죠.

     

     

    셀 우측 하단을 더블 클릭하여 수식 채우기를 하면 끝 입니다.

     

  2. 곱하기 함수의 이용

    이렇게 저의 예제처럼 단 두 개의 셀을 곱하기를 할 때는 *를 한번만 입력해 주면 되기 때문에 별 상관이 없지만 만약 곱해야 하는 셀이 10개가 넘어간다면 얘기가 좀 달라 집니다 이럴 때 엑셀의 곱하기 함수를 이용하면 간단히 드래그를 하는 것으로 *와 셀 클릭을 반복해 주지 않아도 됩니다.

     

    곱하기 함수는 PRODUCT 입니다. =를 먼저치고 PRO까지만 입력해도 자동 완성이 되는데 이때 탭 키를 누르고 곱하고 싶은 셀을 드래그를 하시면 됩니다. 괄호는 닫지 않고 엔터를 눌러도 됩니다.

     

     

    당연히 같은 값을 반환하지만 *와 셀을 반복 클릭 하지 않아서 약간 더 편합니다. 곱하는 셀이 많아 질수록 이 함수의 유용함은 커 집니다.

    이 포스팅을 검색으로 찾으신 분 들이라면 엑셀의 *가 곱하기 인 것을 모르셨거나 *를 타입 하기가 너무 불편 하셨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어느 쪽이던 간에 PRODUCT란 함수를 이용하면 같은 사칙 연산이라도 조금 더 편리하게 입력 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