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3 활용 학생편(2)

수강 패턴을 바꾸다

서피스의 오디오 노트 기능은 정말 강력합니다.일단 서피스 3의128기가 하드용량도 넉넉하고 원드라이브 무료 30기가도 클라우드 서비스 중 많은편에 속합니다. 또 오피스 365를 구독하고 있다면 1테라 바이트의 용량은 자신의 평생 수강 내용을 담고도 남을 용량입니다.

 

  1. 오디오 삽입

    일단 사용 방법은 대단히 간단합니다. 삽입 창으로 가셔서 오디오 삽입을 하고 필기를 하거나 타이핑을 하면 필기나 타이핑시간에 태그가 붙어서 필기한 시간이 기록됩니다. 플레이를 하면 플레이 버튼이 강의 내용을 따라 가면서 언제 필기를 했는지 보여주는데 오른쪽 사진의 3번째 줄 왼쪽에 있는 플레이 버튼이 지금 3번째 줄 강의를 재생하고 있는걸 표시합니다. 가끔 말이 너무 빨라서 이해하기 힘든 강의내용, 그리고 강의 내용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는 분들 서피스 하나면 강의노트 오디오 노트 모두 해결됩니다. 원노트는 공짜 앱입니다.

     

  2. 수식삽입

    원노트와 워드에는 Mathmatic Add in이라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수학 툴이 있습니다. 무료이고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수있습니다. 그런데 서피스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려면 몇가지 세팅을 해줘야 하는데 1. 제어판으로 가셔셔 프로그램 설치 제거 하는 화면으로 가세요. 2. 윈도우 기능을 켜거나 끄는 걸 선택하셔서 .NET Framwork 3.5 (우측그림의 맨 위)를 클릭해 주시고 OK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NET Framwork 3.5가 설치 될 겁니다.

     

    다음으로 하실것이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 가셔서 Math add in 을 다운 받으세요 옵션에 한국어도 있으니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17786

     

    다음 설치를 하면 Mathmatics 탭이 원노트에 표시 될 것입니다. 수식 탭에서 Ink Equation (잉크 수식)을 클릭하세요

     

    수식을 서피스 펜으로 그릴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손으로 쓰시면 위에 컴퓨터가 인식한 수식이 보이는데 잘 인식 못할때는 다시 적으세요. 강의를 들으면서 적기에는 부적절하고 나중에 정리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수식을 입력 후에는 그래프 그리기 등 다양한 다른 수학 툴들이 이용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