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급_VBA 와 매크로 (11)

매크로가 저장된 엑셀 파일을 받으면 경고 문구가 뜨게 됩니다. 엑셀의 기본 설정으로 만약 온라인에서 정체 불명의 파일을 전혀 받지 않는 분이라면 이 문구가 귀찮을 수가 있습니다. 또 이 문구가 뜬다고 해도 파일을 다시 닫는 상황은 드물기 때문에 필자는 보안 설정을 낮추고 대신 인터넷으로 정체 불명의 파일은 절대 실행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안이 걱정 되면서 이 문구가 신경 쓰이는 분들은 특정 폴더에 저장된 파일만 경고 문구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11연습파일.xlsm 

  1. 엑셀 매크로 보안 설정 낮추기

    연습 파일을 다운받아 연습하시는 분들은 이 보안 문구가 거슬릴 수 있습니다. 이때는 보안 설정을 낮추거나 특정 폴더를 신뢰할 수 있는 폴더로 지정해서 다운 받은 파일을 그 폴더에 저장 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열 때 마다 보안 경고 매세지가 뜨게 됩니다.

     

     

    파일 탭을 눌러서 옵션을 클릭 합니다.

     

     

    보안 센터 >> 보안 센터 설정을 클릭 합니다.

     

     

    기본 옵션이 모든 매크로 제외(알림 표시)입니다. 여기서 모든 매크로 포함 옵션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위험성 코드 경고문은 필자는 무시합니다.

     

     

    이 옵션이 선택되어 있을 경우 어떤 매크로도 실행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소개해 드리는 폴더를 신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정하면 그 폴더 안의 매크로 파일은 실행 됩니다.

     

  2. 폴더를 신뢰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정하기

    엑셀뿐 아니라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가능한 방법으로 새로운 파일을 열 때마다 나오는 경고문을 없애고 또 매크로 등 부가적인 기능을 제한 없이 사용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방법 입니다.

     

    보안 센터에서 신뢰할 수 있는 위치를 클릭 하시고 새 위치 추가를 선택 합니다.

     

     

    찾아 보기를 클릭하시고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위 폴더 옵션을 선택하시면 이 폴더에 다른 하위 폴더에 저장된 파일들도 경고문 없이 자유롭게 실행 가능 합니다.

     

    매크로 경고문이 나온다고 해도 파일을 실행 하지 않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필자의 경우는 이 보안 경고문을 없애고 사용 합니다. 대신 인터넷상의 불법 파일이나 정체 불명의 파일들은 거의 실행 하지 않고 아니면 실행 전 충분히 바이러스 검사를 합니다. 만약 보안이 걱정 되신다면 보안 수준을 높이고 대신 내가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신뢰 공간으로 지정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