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2013 Using Bible 황금 부엉이
안녕하세요. 매우 의욕적으로 시작했고 한동안 거의 모든 열정을 바쳤던 블로그를 매우 오랜 시간 동안 방치하게 되었었습니다. 현재 유학생 신분과 졸업, 또 미래 진로 문제등이 겹치면서 이곳 저곳 신경 쓸 겨를 없이 당장 발등에 떨어진 불부터 꺼야 해서 블로그는 한동안 로그인도 못하는 기간이 길었습니다. 그래도 블로그에 대한 열정이 식은 것은 아니고 아직 IT 블로그의 모든 것과 내가 좋아하는 포커 게임, 영어 공부까지 하고 싶은 것은 대단히 많습니다. 아직 다시 본격적으로 시작할 단계는 아니지만 제 개인적인 일도 안정화 되어 가고 있으므로 곧 엑세스와 포토샵 연재를 다시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바쁜 시간을 보내는 중에도 초기의 원고 만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수정을 통하여 책을 발간하게 해주신 황금 부엉이 출판사에게 정말 감사 하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원고가 있기에 책은 그냥 출판하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으로 시작을 했지만 블로그의 방문자들을 이해 시키도록 만든 무료 강좌와 돈을 내고 직접 구매가 되어야 하는 책은 절대 같은 것이 아니었습니다. 여러 구어체와 단순한 예제들 때문에 전면 수정 과정을 거쳐야 했기에 정말 공동 저자 분과 출판사의 인내심이 없었다면 절대 책은 출판하지 못했을 것 입니다. 초기의 원고 외에는 거의 모든 수정 작업을 공동 저자 분께서 해주셔서 직접 뵌 적은 없지만 정말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제 인생에서 첫번째 책 출간 입니다. 그 만큼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고 또 제 블로그의 독자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의 내용과 중복된 것이 많지만 모든 예제는 책의 퀄리티에 맞게 다시 수정 되었고 구성도 알아 보기 쉽게 노력 하였습니다. 책이나 블로그로 엑셀을 공부하다가 이해가 안가는 것이 있다면 제 블로그에 질문을 남겨 주시면 엑셀만큼은 무슨 일이 있어도 답변을 성실히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카테고리 영역은 엑셀에 대한 질문 중 자주 하는 것들을 모아서 리뷰 포스팅을 하고 또 책 내용에 대한 질문을 받는 게시판으로 사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