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공유 폴더의 모든 것 (2)-네트워크 공유 폴더 공유

공유 폴더

윈도우의 기본 폴더 공유 방법은 크게 홈그룹에 의한 쉐어, 네트워크 공유폴더에 의한 쉐어, 그리고 개별 폴더 쉐어 3가지로 나뉠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다룰 내용은 네트워크 공유폴더에 의한 공유 방법으로 윈도우 탐색기에서 네트워크라고 표시되는 영역에서의 공유 방법입니다.

그림 1 파일 탐색기의 네트워크를 클릭하면 네트워크안의 컴퓨터들이 보여집니다

  1. 네트워크 공유 폴더에 의한 공유

    가장 오래된 공유 방식이며 홈그룹 공유땜에 이게 먼지 혼란스럽게 합니다. 기본적으로 공유한다는 개념은 같으나 공유하는 폴더도 다르고 Authentication(권한 맞나요?) 방식도 다릅니다. 루트 폴더에서 개인 폴더로 진입하기 전에 윈도우에는 공용 이라는 기본 폴더가 있는데 여기에 넣어둔 모든 자료는 같은 네트워크를 쓰는 사람이면 비밀번호 없이 누구나 접속가능하고 수정 가능한 폴더입니다.

     

    User폴더 안에 공용폴더가 따로 있습니다.

  2. 사용방법

    사용 방법이랄것도 없습니다. 그냥 이 폴더에 넣어두기만 하면 같은 네트워크안에 누구나 접속이 가능하며 (Athentication 변경 가능하나 중급에서 다룰예정입니다) 읽기, 삭제, 편집 모두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쉽게 사용 가능한 공유 폴더이지만 홈그룹 쉐어링 보다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집에 누군가 초대할수도 있고 와이파이 번호를 물어볼수도 잇는데 그렇게 되면 누구나 공용폴더에 있는 내용을 볼수 있게 됩니다.

  3. 주의할점

    여기에 있는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시 되돌리기가 불가능 합니다. 쓰레기통에도 안들어가고 완전히 영구 삭제가 됩니다. 그리고 이 폴더는 파일 히스토리의 기본 백업 폴더가 아니니 삭제시에는 복구 방법이 없으므로 삭제시에는 주의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