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작업(5)

파워포인트에서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을 가장 많이 적용하는 곳은? 이라고 물으면 목차 일 것 같습니다. 왜냐 하면 발표를 시작하기 전 목차를 설명 할 때 집중 도를 높이기 위해 목차를 하나씩 나타나게 하는데 모든 목차의 개체에 애니메이션이 들어 가기 때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스마트 아트를 이용한 목차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 해 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연습파일을 바탕으로 스마트아트로 만든 목차에 개별 애니메이션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73_애니메이션작업.pptx

73_애니메이션작업_완성본.pptx

  1. 스마트 아트에 애니메이션 넣기

    스마트 아트는 기본적으로 하나의 개체로 묶여 있어서 한번의 클릭을 더 해주셔야 합니다. 일단 스마트 아트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것부터 시작 하겠습니다.

     

    스마트 아트를 선택하면 1개의 개체가 선택 됩니다.

     

     

    이제 애니메이션 탭으로 가셔서 나타나는 애니메이션 적당한 걸 하나 고릅니다. 날아오기로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 창을 열어 보겠습니다.

     

     

    1개의 개체 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옵션에서 조정해 주셔야 합니다.

     

  2. 스마트 아트의 개별 개체에 효과 적용하기

    스마트 아트를 만들기 전에 7개의 제목 모두 개별 개체였기 때문에 개별 애니메이션이 당연히 적용 가능 합니다.

     

    애니메이션 탭에서 효과 옵션에서 왼쪽으로 나타나도록 바꿔줍니다. 이건 옵션이고 2번 옵션, 모두 한 번에는 필수 사항입니다.

     

     

    이제 애니메이션 창으로 가 보시면 모든 개체에 애니메이션이 들어 가 있습니다. 시간이나 타이밍 조절도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하나당 3개의 개체가 보이는 것은 스마트아트의 도형들도 개체로 포함 되었기 때문이니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이제 슬라이드에 보시면 스마트 아트의 7개의 제목에 모두 왼쪽에서 나타나기 애니메이션이 적용 되었습니다.

     

     

    슬라이드 쇼를 진행 할 때 이제 클릭을 할 때마다 목차가 하나 씩 등장 합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개인적으로 모든 애니메이션은 이정도로 심플한 것만 사용 합니다.

    파워포인트의 개체 애니메이션은 하나의 개체의 개의 애니메이션 이던지 적용 가능하고 모든 애니메이션의 순서와 지속 시간 타이밍 등의 설정이 모두 가능합니다. 모든 애니메이션을 소개 해드리는 것은 실용적이지 못하고 저도 안써봐서 머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어떤 애니메이션을 어떤 식으로 언제 적용하라고 한다면 알아야겠죠. 모두 같은 원리 이니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