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호환성 검사_미디어 파일 작업 (13)

제이킴은 항상 파워포인트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또 전 서피스를 항상 들고 다니면서 제 걸로 발표를 하지만 USB만 들고 다니면서 자기 파일로 발표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 환경과 파워포인트의 버전이 바뀌게 되면 내가 넣은 동영상이나 음원 파일이 다른 버전에서 작동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어떤 윈도우 환경에서라도, 또 어떤 파워포인트 버전이라도 내가 가진 미디어 파일 들이 문제점 없이 돌아가는지 체크 하는 것이 미디어 호환성 최적화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디어 호환성 최적화에 대해 소개하고 또 상대적으로 용량이 큰 미디어 파일의 사이즈를 줄여서 파워포인트 파일의 사이즈를 줄이는 것을 소개 하겠습니다.

  1. 미디어 호환성 최적화

    미디어 호환성 최적화 기능은 파일 탭을 누르면 가게 되면 백스테이지 뷰의 정보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호환성 최적화를 누르기만 하면 바로 검사가 시작 됩니다.

     

     

    이렇게 검사가 끝나면 이제 구 버전의 윈도우와 파워포인트에서 거의 문제없이 돌아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미디어 호환성 최적화는 외부로 링크된 파일에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파워포인트에 직접 삽입된 음원과 동영상 파일에만 지원하며 또 일부 파일 swf 나 mov확장자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 동영상 압축해서 용량 줄이기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트리밍 기능은 동영상 이나 음원 파일의 시작과 끝을 조정하는 기능이지 파일 자체의 용량은 줄어 들지 않고 항상 원본 그대로 입니다. 이 동영상 압축 기능을 이용해서 압축을 하면 내가 트리밍을 한 모든 부분이 원본에서 지워지게 됩니다. 주의 하실 점은 이렇게 되면 pptx파일의 사이즈는 줄지만 되돌리기는 하실 수 없습니다.

     

    역시 정보 탭에서 미디어 압축을 클릭 하시면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아래로 갈수록 용량은 많이 절약하지만 품질이 떨어 집니다. 전 가운데 인터넷 품질로 해 보겠습니다.

     

     

    두개의 파일이 압축되며 5메가를 절약 하였습니다.

     

     

    정보 탭의 요약 정보에도 미디어 파일의 정보가 바뀌었습니다. 되돌리기는 불가능 합니다.

    만약 동영상 위주의 발표를 하면서 USB 들고 다닌다면 미디어 호환성 최적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입니다. 자기가 저장한 음원이나 동영상이 나오지 않아서 당황하는 일은 없앨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