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_엑셀 초급 강좌 – 워크시트와 데이터 (4)

엑셀 데이터 레이블 개수가 10,000개를 넘어가는 일은 흔한 일입니다. 그런 데이터 시트에서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눈으로 찾는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지요. 당연히 엑셀은 찾기 기능을 제공 하고 있고 기존 웹 브라우저나 다른 간단한 프로그램에서의 찾기 보다 더 상세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찾은 데이터에 직접 서식을 주거나 다른 내용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홈 탭의 찾기 및 선택에 관한 내용 입니다.

50연습파일.xlsx

50연습파일_완성본.xlsx

  1. 찾기

    찾기는 윈도우 단축키일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같은 단축키를 사용하며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에서도 같은 단축키를 사용하므로 탭에서 선택할수도 있지만 단축키를 알아 두는 것이 편합니다.

     

    찾기 (Find)

    컨트롤 + F

     

     

    컨트롤 + F나 리본의 찾기를 클릭하면 찾기 창이 나옵니다. 보통은 단순 찾기가 아니기 때문에 옵션을 택합니다.

     

     

    시급이란 단어가 들어간 셀을 찾고 싶습니다. 54개의 셀이 있네요.

     

     

    만약 전체 셀 내용 일치를 클릭 한다면 시급 단어가 아니라 셀 전체가 "시급"이라고 입력된 것만 찾게 됩니다. 그래서 0개의 셀이 찾아지는 것입니다.

     

  2. 찾아서 바꾸기

    내용을 찾을 때는 단순히 몇 개의 셀이 있는지 궁금할 때도 많지만 찾은 내용을 내가 원하는 내용으로 바꾸고 싶을때가 많습니다. 이때 찾기 창에서 바꾸기를 선택 하시면 모든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바꾸기 탭을 클릭하세요

     

     

    바꿀 내용을 클릭하고 바꾸기를 클릭하면 내용만 바뀝니다. 서식을 적용 해 보겠습니다.

     

     

    채우기 탭을 클릭하시고 채우기를 노랑색으로 해봅니다.

     

     

    이제 모두 바꾸기를 하면 서식이 적용되면서 내용도 바뀝니다.

     

    시급제가 파트타임제로 바뀌었고 어떤 셀을 바꾸었는지 구분이 확 갑니다.

      

    컨트롤 + F 엑셀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프로그램의 공통 단축키이므로 외워 두시면 두고두고 써먹습니다. F는 당연히 영어 Find의 F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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