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표 (테이블 Table) (12)

이번 포스팅은 워드 표의 응용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워드의 표는 문서 내용의 정리 뿐만 아니라 사진 틀로써 매우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특히 저처럼 워드로 대부분의 포스팅을 작성하면 사진의 배치도 중요한데 개체를 단순히 배열해서 포스팅 하면 티스토리에 업로드 됐을 때 배치가 엉망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표를 이용하면 그런 경우는 없어 집니다.

50연습파일.docx

50연습파일_최종본.docx

  1. 표 넣기

    표를 만들 때 제일 먼저 결정해야하는 것이 열과 행의 개수 입니다. 아무리 복잡한 형태의 표라도 제일 먼저 하실 것이 최대 행 숫자와 최대 열 숫자를 세어 보는 것 입니다. 위의 예제에서 최대 행 숫자는 3개이고 최대 열 숫자는3개이므로 3x3 테이블을 만들어 줍니다.

    50 연습파일에는 이 방법으로 이미 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2. 셀 병합하고 열과 행 너비 조절하기

    행과 열을 조절할 때 먼저 보아야 할 것이 조절하려는 행이 옆 열의 행과 같이 이동하는가 아니면 조절 하려는 열이 그 위 아래이 열과 같이 이동하는가 입니다. 만약 옆의 열과 이동을 같이 한다면 그냥 열과 행 사이에 마우스를 대고 이동하면 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는 표의 경계선을 삭제하고 그려주는 방법이 제일 빠릅니다. 다음의 그림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검은색 열 구분 선은 모두 일치 하므로 삭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붉은색 행 구분선은 좌우의 열과 일치 하지 않으므로 삭제하고 새로 그려주는 것이 제일 빠릅니다

    파란색 행 구분선은 두개의 열이 일치 하므로 이때는 두개의 열을 병합해 주시면 됩니다.

     

    먼저 셀 병합을 하여 줍니다

     

     

     

    같은 레이아웃 탭에 지우개를 선택 합니다

     

     

    설명드린 행 구분선을 삭제해 줍니다

     

     

    표 그리기를 선택해 줍니다

     

     

    대충 위치를 맞춰서 행을 그려 줍니다. 너비 조정은 나중에 하면 되니깐요

     

     

    완성 되었습니다. 쉽죠? 누가 워드 표 어렵다 했나요?

  3. 표 속성 조절하고 그림이나 사진 삽입하기

    이 부분은 순전히 옵션입니다. 표의 너비는 삽입되는 그림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바뀝니다. 그러나 난 무조건 그림 사이즈가 이만해야 한다라고 할때는 틀 크기를 고정해 주면 됩니다.

     

    속성창에서 고정 열 너비를 하시면 행의 크기만 자동 조절 되며 열 너비는 고정됩니다.

     

    이 방법은 시간 절약이 크게 되진 않고 머 사진 삽입 후 열 너비를 따로 조정해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4. 표 테두리 없애거나 조절하기

    표에 테두리를 없애거나 아니면 스타일을 줘서 틀을 액자처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표의 빠른 스타일을 이용해서 색상을 한번 줘 보겠습니다

     

     

    괜찮죠 잉?

    워드 표는 기본적으로 문서의 형식적인 느낌을 위해 태어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분선과 구분선은 항상 같이 이동하도록 기본 세팅 되어있으며 만약 다르게 세팅 하고 싶다면 지우고 새로 그리는 것이 제일 빠릅니다.


+ Recent posts